세계의history [課題명]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history]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8 05:35
본문
Download : 세계의 역사.hwp
, 세계의역사 [과제명]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공통교양방송통신 , 세계의 역사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 방통대 방송대
세계의,역사,세계의,역사,학습방향,및,학습태도,방통대,방송대,공통교양,방송통신
순서
방송통신/공통교양
다.
세계의역사 [과제명]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에 상대하여는 본론에서 상세히 …(생략(省略))
설명
세계의history [課題명]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history]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history]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Download : 세계의 역사.hwp( 88 )






세계의history [課題명]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history]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history]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歷史란?
2. 학습방향
1) 아와 비아의 관점
2) 기록물을 통한 학습
3) 유물과 유적을 통한 학습
4) 전반적인 흐름파악
3. 학습태도와 주의할 점
Ⅲ. 結論(결론)
Ⅳ. Reference List
. 서론
歷史에 대해 무지한 사람이어도, 단재 신채호 선생님의 “歷史를 잊은 민족에게 未來(미래)란 없다”란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때 ‘아’는 우리 민족과 여진, 선비, 몽골, 흉노를 뜻하며, 비아는 한족을 뜻한다. 사실 이러한 concept(개념)은 한국사를 공부할 때는 적잖은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세계사를 공부할 때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위의 concept(개념)을 다소 변경한다면, 세계의 歷史를 공부할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조금 더 공부한 사람이라면 “歷史는 아와 비아의 투쟁의 기록이다”란 말까지 들어보았을 것이다. 즉, 단재 선생님은 歷史를 민족과 민족의 투쟁의 歷史로 보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