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 아동음악과 동작지도 / 아동음악과 동작지도 I. 아동 음악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11:46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아동음악과 동작지도.hwp
세가 되면 유아는 집단으로 새 노래 부르기, 다양한 악기를 탐색하거나 리듬악기로 연주하기, 다양한 소리를 구별하고 다양하게 표현하기 또는 감상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는 음악적 발달을 이룬다. 그래서 자신의 내면에 잠재하고 있는 잠재능력을 외...
설명
순서
아동음악과 동작지도 I. 아동 음악 교육 1. 아동음악의 중요성 인간은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아교육학 아동음악과 동작지도 / 아동음악과 동작지도 I. 아동 음악 교육
Download : [유아교육학] 아동음악과 동작지도.hwp( 97 )
다. 18개월의 영아는 스스로 시도한 리드미컬한 몸 움직임을 즐기며 음악소리를 따라 온 몸을 튕기듯이 흔들거리기를 즐겨하고 만2세의 유아는 성인이 불러주는 동요듣기를 좋아하고 동요가락에 맞추어 리듬 있게 몸을 움직이기를 즐긴다. 생후 4-6개월 사이의 주변의 소리를 들으려하며 음악소리가 들리면 조용해진다.세가 되면 유아의 음역은 넓어지고 정확한 리듬과 음의 높낮이로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며 노래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재미있는 의성어나 의태어, 우스운 단어들을 즐겨 사용하고 집단으로 노래 부르는 것을 즐기기 스타트한다. 임신 3개월이 되면 벌써 외부의 소리 자극에 반응을 하게 되고 외부에서 들리는 음악소리에도 반응한다. 이 시기의 유아는 특히 자신이 만든 챤트를 놀이 중에 혼자 부르거나 알고 있는 곡조에 가사를 마음대로 바꾸어서 흥얼거린다. 유아는 아직 미숙한 상태라 할 수 있다. 영아가 만1세가 되면 성인의 입이나 도구로 이상하게 내는 새로운 소리를 모방하기도 한다. 세경이 되면 유아는 간단한 음으로 이루어진 노래를 혼자 또는 성인을 따라서 부를 수 있고 간단한 리듬악기로 연주 할 수 있게 된다 만 3세에서 4세까지의 유아는 자신의 목소리를 좀 더 잘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음의 고저, 강약, 속도 등을 조절하며 단순한 리듬 패턴을 모방하기 스타트하고 간단한 노랫말과 멜로디를 정확히 부르기도 한다.[유아교육학] 아동음악과 동작지도 / 아동음악과 동작지도 I. 아동 음악 교육

아동음악과 동작지도 I. 아동 음악 교육 1. 아동음악의 중요성 인간은 ...
아동음악과 동작지도 I. 아동 음악 교육. 아동음악의 중요성 인간은 태어나기 전인 태 내기에서 소리나 음악에 대해 반응 할 수 있다. 출생 후 영아는 소리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4개월경까지는 어머니의 목소리를 들으면 편안해 하고 자신의 입으로 소리를 만들어 내는 것을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