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마케팅 보고서] CJ그룹 햇반의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분석) (SWOT, STP, 4P 모두 포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10:03
본문
Download : [기업 마케팅 보고서] CJ그룹 - 햇반의 마케팅 전략 분석 (SWOT, STP, 4P 모.hwp
기업 마케팅 analysis(분석) 보고서과 목담당교수성 명 CJ그룹 - 햇반 목 차Ⅰ. 선정동기 ----------------------------- 1Ⅱ. 기업 및 브랜드 intro --------------------- 2Ⅲ. environmentanalysis(분석) ------------------------------ 5Ⅳ. SWOTanalysis(분석) ----------------------------15Ⅴ. STPanalysis(분석) -----------------------------16Ⅵ. 4Panalysis(분석) ------------------------------18Ⅶ. 마케팅 전술 ---------------------------23 Ⅰ. 선정동기■ 기존 시장에서의 경쟁기업 진출에 대한 선두기업의 마케팅 대응 전술 모색 사회적으로 여성들의 지위가 점차 향상되어 가고 있으며 이에 따른 주부 취업률의 증가로 10여년간 기혼 여성의 취업율은 mean or average(평균) 26%씩 신장하고 있따 게다가 독신자의 숫자 역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사회적 變化와 더불어 이러한 ’밥 시장’ 의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으로 추측되며, 이러한 밥 시장 성장 가능성은 현재 여러 경쟁업체 등장 및 가격경쟁...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기업 마케팅 分析(분석) 보고서과 목담당교수성 명 CJ그룹 - 햇반 목 차Ⅰ. ...
Download : [기업 마케팅 보고서] CJ그룹 - 햇반의 마케팅 전략 분석 (SWOT, STP, 4P 모.hwp( 27 )
[기업 마케팅 보고서] CJ그룹 햇반의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분석) (SWOT, STP, 4P 모두 포함)
기업 마케팅 분석 보고서과 목담당교수성 명 CJ그룹 - 햇반 목 차Ⅰ. ...
기업 마케팅 보고서 CJ그룹 햇반의 마케팅 전략 분석 SWOT STP 4P 모두 포함
![[기업 마케팅 보고서] CJ그룹 - 햇반의 마케팅 전략 분석 (SWOT, STP, 4P 모-6199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20%EB%B3%B4%EA%B3%A0%EC%84%9C%5D%20CJ%EA%B7%B8%EB%A3%B9%20-%20%ED%96%87%EB%B0%98%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6%84%EC%84%9D%20(SWOT,%20STP,%204P%20%EB%AA%A8-6199_01_.gif)
![[기업 마케팅 보고서] CJ그룹 - 햇반의 마케팅 전략 분석 (SWOT, STP, 4P 모-6199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20%EB%B3%B4%EA%B3%A0%EC%84%9C%5D%20CJ%EA%B7%B8%EB%A3%B9%20-%20%ED%96%87%EB%B0%98%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6%84%EC%84%9D%20(SWOT,%20STP,%204P%20%EB%AA%A8-6199_02_.gif)
![[기업 마케팅 보고서] CJ그룹 - 햇반의 마케팅 전략 분석 (SWOT, STP, 4P 모-6199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20%EB%B3%B4%EA%B3%A0%EC%84%9C%5D%20CJ%EA%B7%B8%EB%A3%B9%20-%20%ED%96%87%EB%B0%98%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6%84%EC%84%9D%20(SWOT,%20STP,%204P%20%EB%AA%A8-6199_03_.gif)
![[기업 마케팅 보고서] CJ그룹 - 햇반의 마케팅 전략 분석 (SWOT, STP, 4P 모-6199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20%EB%B3%B4%EA%B3%A0%EC%84%9C%5D%20CJ%EA%B7%B8%EB%A3%B9%20-%20%ED%96%87%EB%B0%98%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6%84%EC%84%9D%20(SWOT,%20STP,%204P%20%EB%AA%A8-6199_04_.gif)
![[기업 마케팅 보고서] CJ그룹 - 햇반의 마케팅 전략 분석 (SWOT, STP, 4P 모-6199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20%EB%B3%B4%EA%B3%A0%EC%84%9C%5D%20CJ%EA%B7%B8%EB%A3%B9%20-%20%ED%96%87%EB%B0%98%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6%84%EC%84%9D%20(SWOT,%20STP,%204P%20%EB%AA%A8-6199_05_.gif)
다. 또한 가족 구성원간의 Life Style 차이로 개식화 경향이 증가하고 있따 이런 라이프 스타일의 變化는 개인 식생활에도 effect을 주게 되었으며 이들의 경우 식사 준비를 매일하기보다는 한꺼번에 마련해 두었다가 조금씩 꺼내 먹는다든가 반조리 식품이나 완전 조리품을 이용하여 식사 준비 시간을 최소화 하고자 하는 경향이 생기게 되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제일제당에서 내놓은 ‘햇반‘은 서구화된 음식만이 fast-food화해야 지만 성공한다던 기존 관념을 깨고 한국 사람들의 주식인 쌀밥을 fast-food화해서 제품을 내놓아 성공하고 있따 햇반은 1996년 12월 처음 출시된 이후 99년까지 125억원 대의 미미한 매출을 기록하였지만 그후 꾸준한 급성장을 통해 2006년에는 860 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정도로까지 성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