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론] 본인이 속한 지역싸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 활동 example(사례) 를 조사하고 학습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1 03:06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론]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hwp
평균(average)수명의 연장, 기술 변동, 가정 기능의 變化(변화), 직업구조의 變化(변화) 등은 주부들에게는 사회에 진출하여 직업을 갖기를 원하게 하였고, 직장에서는 끊임없는 교육이 요구되며, 은퇴자는 더 오랫동안 일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참고문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인간상,배움활동,배움,학습자,성인학습자,배움활동사례
Ⅰ. 서론
Download : [평생교육론]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hwp( 70 )
1. 평생학습사회의 특성(特性)
3. 학습자 측면에서 가장 훌륭한 성인 교육자에 대한 인간상
순서
![[평생교육론]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521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5/%5B%ED%8F%89%EC%83%9D%EA%B5%90%EC%9C%A1%EB%A1%A0%5D%20%EB%B3%B8%EC%9D%B8%EC%9D%B4%20%EC%86%8D%ED%95%9C%20%EC%A7%80%EC%97%AD%EC%82%AC%ED%9A%8C%EC%97%90-5213_01_.jpg)
![[평생교육론]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521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5/%5B%ED%8F%89%EC%83%9D%EA%B5%90%EC%9C%A1%EB%A1%A0%5D%20%EB%B3%B8%EC%9D%B8%EC%9D%B4%20%EC%86%8D%ED%95%9C%20%EC%A7%80%EC%97%AD%EC%82%AC%ED%9A%8C%EC%97%90-5213_02_.jpg)
![[평생교육론]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521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5/%5B%ED%8F%89%EC%83%9D%EA%B5%90%EC%9C%A1%EB%A1%A0%5D%20%EB%B3%B8%EC%9D%B8%EC%9D%B4%20%EC%86%8D%ED%95%9C%20%EC%A7%80%EC%97%AD%EC%82%AC%ED%9A%8C%EC%97%90-5213_03_.jpg)
![[평생교육론]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521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5/%5B%ED%8F%89%EC%83%9D%EA%B5%90%EC%9C%A1%EB%A1%A0%5D%20%EB%B3%B8%EC%9D%B8%EC%9D%B4%20%EC%86%8D%ED%95%9C%20%EC%A7%80%EC%97%AD%EC%82%AC%ED%9A%8C%EC%97%90-5213_04_.jpg)
![[평생교육론]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521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5/%5B%ED%8F%89%EC%83%9D%EA%B5%90%EC%9C%A1%EB%A1%A0%5D%20%EB%B3%B8%EC%9D%B8%EC%9D%B4%20%EC%86%8D%ED%95%9C%20%EC%A7%80%EC%97%AD%EC%82%AC%ED%9A%8C%EC%97%90-5213_05_.jpg)
Ⅱ. 본론
[平生敎育(평생교육)론] 본인이 속한 지역싸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 활동 example(사례) 를 조사하고 학습자 측면에서 가장 훌륭한 성인 교육자에 대한 인간상을 제시하시오
3) 미래지향성
[평생교육론]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 활동 사례를 조사하고 학습자 측면에서 가장 훌륭한 성인 교육자에 대한 인간상을 제시하시오
[平生敎育(평생교육)론] 본인이 속한 지역싸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 활동 example(사례) 를 조사하고 학습자 측면에서 가장 훌륭한 성인 교육자에 대한 인간상을 제시하시오
다. 아동 및 청소년기에는 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학교를 졸업하면 취업하고, 나이가 들어 은퇴를 하면 일과 교육을 떠나 여가를 갖게 되는 식의 고정적이고 단절적인 생애주기가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역동적으로 變化(변화)하는 현대와 같은 상황에서는 이러한 단절적이고 고정적인 인생주기는 더 이상 적당하지 못하다.
2) 사회가치성
Ⅲ. 結論
4. 시사점
Ⅰ. 서론
2. 지역사(歷史)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 활동 事例(사례)
1) 자기발전성
설명
전통사회에서는 교육-일-여가라는 인간 생애의 세 가지 영역이 연령에 따라 뚜렷이 구분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본인이 속한 지역사(歷史)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성인의 배움 활동 事例(사례)를 조사하고 학습자 측면에서 가장 훌륭한 성인 교육자에 대한 인간상을 제시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