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insurance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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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7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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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직장 가입
- 상시 1인 이상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장에 고용된 근로자와 그 사용자
- 사업장 적용 신청 구비서류
사업장(적용?변경)통보서 1부
사업장 현재상황 1부
개인 :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법인 :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 등본 1부
최근 1개월의 임금대장 사본 1부
직장가입자 자격(취득/변동)신고서
2. 직장가입자 및 피부양자 취득 안내
- 신고의무자 : 사용자
- 신고기간 : 자격 취득일로부터 14일 이내.
단, 직장가입자의 자격취득신고 또는 변동신고를 한 후에 별도로 피 부양자자격취득신고를 한 경우에는 30일 이내
(1) 직장가입자의 자격취득 구비서류
- 가입자의 주…(To be continued )
다. 국가가 책임을 지는 의무保險(보험) 으로 원래 사용자의 근로기준법상 재해보상책임을 보장하기 위하여 국가가 사업주로부터 소定義(정의) 保險(보험) 료를 징수하여 그 기금으로 사업주를 대신하여 산재근로자에게 보상해주는 제도입니다.
1. 적용
- 상시 근로자 1인 이상의 사업 또는 사업장
(단, 농업, 임업(벌목업제외) 어업, 수렵업은 상시 5인 이상)
- 상용, 일용, 임시직 등 고용형태나 명칭과 상관없음
2. 가입절차
- 산재 保險(보험) 가입 대상이 된 날부터 14일 이내 관할 지역본부(지사)에 사업주가 보 험관계성립신고서 제출.
- 근로자 50인 미만 중소기업 사업주가 산재保險(보험) 가입을 원할 경우에는 근로복지공 단의 승인을 얻어 가입 가능
- 산재保險(보험) 혜택은 접수한 날의 다음날 이후 발생한 재해부터 받을 수 있음
3. 保險(보험) 료
- 保險(보험) 료는 保險(보험) 가입자인 사업주가 전액 부담함
국민건강保險(보험)
국민의 질병, 부상에 대한 예방, 진단, 치료, 재활과 출산, 사망 및 건강증진에 대하여 保險(보험) 급여를 실시함으로써 국민보건을 향상시킴을 목적으로 하는 保險(보험) 제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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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保險(보험)
산재保險(보험) 은 산업재해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1964년에 도입된 우리나라 최초의 사회 보장 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