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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3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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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Targeting (目標(목표)시장선정)

스마트 폰 가입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모바일 메신저 어플의 이용률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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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인구통계학적 세분화를 통해 10대/ 20,30대/ 40대 이상으로 시장을 세분화 했을 때, 기성세대의 경우 새로운 상품에 적응하기보다 현재 상품을 고수하려는 보수적 성향을 가지고 있다 스마트폰 이용이 어렵고 복잡다하고 느끼는지에 대한 질문에 40대 이상의 연령대의 경우 전체의 절반(50%)이 그렇다고 대답한 것으로 보아 40대 이상의 연령대는 스마트 폰 어플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10대/20, 30대를 타겟으로 정했다. 이 결과를 통해 20대의 경우 스마트 폰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으므로 새로운 어플에 대한 접근도가 높고 적응력이 높을 것으로 보여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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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인구통계학적 세분화를 통해 10대/ 20,30대/ 40대 이상으로 시장을 세분화 했을 때, 기성세대의 경우 새로운 상품에 적응하기보다 현재 상품을 고수하려는 보수적 성향을 가지고 있다 스마트폰 이용이 어렵고 복잡다하고 느끼는지에 대한 질문에 40대 이상의 연령대의 경우 전체의 절반(50%)이 그렇다고 대답한 것으로 보아 40대 이상의 연령대는 스마트 폰 어플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반해 같은 설문에서 20대는 19.6%만 동의했다. 우선적으로 고객 확보를 통해 점진적으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발판이 되어줄 고객층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또래집단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10대의 스마트 폰에 대한 관심도는 계속하여 증가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인터넷(Internet) 강의를 듣는 등 학습에도 이용하여 스마트 폰은 10대의 필수 품목 중 하나가 되고 있다 지속적인 10대의 스마트 폰 가입률이 증가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전체 스마트 폰 가입비중에서는 낮은 비중을 보이고 있다 이는 10대가 법적 靑少年(청소년) 으로 스마트 폰 구매 시 부모의 동의를 필요로 하는 등 구매결정권이 거의 없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또한 10대의 경우 아래표를 참고하여 보면 주로 스마…(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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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Targeting (目標(목표)시장선정)

스마트 폰 가입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모바일 메신저 어플의 이용률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톡의 경우 국내 시장에서는 비교적 높은 점유율을 보이지만 해외시장 점유율에서는 크게 미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카카오톡의 해외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시급하다. 이 결과를 통해 20대의 경우 스마트 폰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으므로 새로운 어플에 대한 접근도가 높고 적응력이 높을 것으로 보여 진다. 이에 반해 같은 설문에서 20대는 19.6%만 동의했다.

(1) 10대
스마트 폰의 보급에 따라 또래집단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편리해졌다. 따라서 10대/20, 30대를 타겟으로 정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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