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2>『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紹介(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나서 ,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1 19:58
본문
Download : 교육고전의이해_닐의서머힐.hwp
또한 상위의 계층으로 올라가서 머물수록 취득한 부와 권력도 쉽게 무너지지 않고 대물림된다는 것도 말이다.
순서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닐이 생각하는 궁극적 목적과 교육의 목표(目標)는 행복이라고 말한다. 그래서인지 서머힐에서는 미술음악연극등의 예술적 영역을 u과과정에서 중요시 한다.
닐은 행복하게 자란 아이가 행복한 어른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따 지적인 능력만을 발전시키는 것만으로는 행복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이 책을 읽고쓰기나서 우리나라의 공교육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사회의 고위층일수록 행복감을 느끼고 살아야 하는데, 꼭 그것만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행복을 강조한 닐의 교육관에 나는 동조할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요즘 화두로 떠오른 것은 그 삶이 행복할까?라는 날카로운 지적이다.




교육고전의이해,닐,닐의서머힐,서머힐,서머힐독후감,방송통신대
Ⅰ. 서론
Ⅲ. 결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2>『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紹介(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나서 , book report을 작성하시오.(닐의 서머힐)
Download : 교육고전의이해_닐의서머힐.hwp( 36 )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씁쓸하지만 우리사회는 1등만을 원해왔다.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닐의 서머힐)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설명
Ⅱ. 본론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紹介(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나서 , book report을 작성하시오.(닐의 서머힐)
다. 그것이 사회에서 소수만이 차지할 수 있는 엘리트이자 기득권층으로 가는 길이라고 보고 배웠다. 지적 성장만을 목표(目標)로 주입식 교육에 길들여져 예체능은 멀리한채 그저 등수에 따라 줄세우기에 급급한 현실속에서 adolescent(청소년)들의 창조성과 소통력은 무뎌지고, 권위와 억압에 길들여지는 현 세태와 비교해봤을때 서머힐이 제시해주는 바는 매우 인상적이다. 어린이의 자유를 학교운영의 이념으로 하기에 노는 것도 공부하는 것도 아이들의 자유에 맡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