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훈련모형의 理論적 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3 17:42
본문
Download : 탐구훈련모형의 이론적 특성.hwp
교실의 학습 분위기는 학습자들이 자유로운 탐구를 해 나갈 수 있는 개방적 허용적이어야 한다.
다.
2)탐구의 定義(정이) 과 特性(특성)
탐구는 중요한 아이디어를 발견, 명세화, 시험하고 인간과 그의 environment(환경) 을 판단하는 과정이다. 학교는 학습자에게 자신의 가치나 타인의 가치를 반성적으로 평가하고, 타인과 함께 더불어 사회文化(culture) 창달에 협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해야 한다.
…(To be continued )
탐구훈련모형의 개념과 理論적 특성에 상대하여 요약하였습니다.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탐구훈련모형의 理論적 특성




설명
[교직]탐구훈련모형의理論적특성
탐구훈련모형의 개념과 이론적 특성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탐구의 과정에서 부분과 전체 속에서 신뢰성 있게 기능을 발휘할 수 있고, 되풀이할 수 없는 과거의 사회현상을 다루어야 하며, 그가 사회문제와 인간 행위를 다루기 때문에 사회에 의한 각종 제약의 규제 속에서 연구를 하여야 한다. 문제해결과정은 반성적 사고의 과정이다.[교직]탐구훈련모형의이론적특성 , 탐구훈련모형의 이론적 특성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탐구훈련모형의 이론적 특성.hwp( 68 )
1. 사회탐구 모형의 목표(目標)와 定義(정이) 적 특징
1)사회탐구 모형의 목표(目標)
사회탐구 모형은 듀이의 반성적 사고에 근거하였고, 학교교육의 목적을 이성적인 민주시 민 의 양성에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