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實驗 보고서 보고서] 전자기 유도 결과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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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1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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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theory(이론)
유도 기전력 (electromotive force ;emf)
a. 전자 유도
그림과 같이 코일에 자속을 change(변화)시킬 때, 코일에서 기전력이 발생하는데 이 현상을 전자유도라 한다. 자석의 N극과 S극이 형성하는 자기장의 세기는 같기 때문에 코일을 지나는 플럭스는 같다.
- 기전력 대 시간의 그래프에서 면적은 플럭스를 나타낸다. 때문에 2차코일에 유도되는 기전력의 양이 theory(이론)값 보다 작게 측정(measurement)이 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② 변압기
- 승압기
1차 전압의 최대 값 = 0.198 V / 2차 전압의 최대 값 = 1.602 V
1차코일 : 2차코일 = 235 : 2900 = 0.0810 : 1
2차 전압의 theory(이론)값 : 0.198 V / 0.0810 = 2.444 V
-` 오차 = [ (2.444-1.602) / 2.444 ] 100 ≒ 34 %
- 강압기
1차 전압의 최대 값 = 1.985 V / 2차 전압의 최대 값 = 0.114 V
2차 전압의 theory(이론)값 : 1.985 0.0810 = 0.160 V
-` 오차 = [ (0.160-0.114) / 0.160 ] 100 ≒ 28 %
- 외부 코일이 1차 코일로 사용되었을 때에는 2차코일이 1차코일의 내부에 위치하여 1차 코일의 플럭스 change(변화)가 2차코일로 온전히 전달되지 못한다.
② 변압기
- 승압기
1차 전압의 최대 값 = 0.198 V / 2차 전압의 최대 값 = 1.602 V
1차코일 : 2차코일 = 235 : 2900 = 0.0810 : 1
2차 전압의 theory(이론)값 : ...
물리 결과 레포트(report)
2-6 전자기유도
1. 실험 결과
① 유도기전력
상단부 면적 = 0.109 Vs
하단부 면적 = 0.108 Vs
으로 면적이 거의 같다. 전류가 흐르면 주위에 자기장이 생기는 것처럼, 코일(도체)주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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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때문에 하단부의 최대 유도 기전력 값이 더 크게 측정(measurement)된다된다. 자석의 N극과 S극이 형성하는 자기장의 세기는 같기 때문에 코일을 지나는 플럭스는 같다.
- 기전력 대 시간의 그래프에서 면적은 플럭스를 나타낸다.실험결과/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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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전자기유도
1. 실험 결과
① 유도기전력
상단부 면적 = 0.109 Vs
하단부 면적 = 0.108 Vs
으로 면적이 거의 같다. 하지만 상단부와 하단부의 Maximum값이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중력 가속도의 影響으로 자석이 가까워질 때의 속도보다 멀어질 때의 속도가 더 크기 때문이다 유도 기전력은 단위 시간 당 플럭스의 change(변화)에 비례하기 때문에, 플럭스가 빠른 속도로 변할 때 더 큰 기전력이 유도되게 된다된다. 하지만 상단부와 하단부의 Maximum값이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중력 가속도의 影響으로 자석이 가까워질 때의 속도보다 멀어질 때의 속도가 더 크기 때문이다 유도 기전력은 단위 시간 당 플럭스의 change(변화)에 비례하기 때문에, 플럭스가 빠른 속도로 변할 때 더 큰 기전력이 유도되게 된다된다. 때문에 하단부의 최대 유도 기전력 값이 더 크게 측정(measurement)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