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전공리포트] 슈베르트 가곡을 통한 피아노반주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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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3 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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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올바른 해석이 바탕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음표만을 가지고 연주한다면 좋은 연주라고 할 수 없다. 어떠한 곡을 연주 한다는 것은 악보에 적힌 음표를 정확하게 누를 수 있다는 것과는 다른 차원의 요소들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2-2 Fruhlingsglaube / F. Schunert.
피아노는 모든 음악전공자들에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악기이다. 물론 피아노에 대하여 알지 못하더라도 다른 악기를 훌륭하게 연주하는 경우도 있고 때로 작곡을 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피아노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다. 3. 결론 - 좋은 반주를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논한다. 이에 어떻게 연주해야 하는지, 연주 시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들과 주의해야 할 부분, 또는 개선할 방향을 F. Schubert 의 가곡을 중심으로 논하고자 한다. 신명조, 글자크기 11pt, 160%
같은 악보도 해석에 따라 연주자에 따라 다른 음악이 만들어 진다.
2. 본론 - 어떻게 연주할 것인가





2-1 Lied der Mignon / F. Schunert.
[음악전공리포트] 슈베르트 가곡을 통한 피아노반주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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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onclusion
2-4 Liebesbotschaft / F. Schunert.
1. 서론
다.
1. 서론 - 피아노 반주법을 배워야 하는 이유와 정확한 반주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한다
신명조, 글자크기 11pt, 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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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일부
1. 서론 - 피아노 반주법을 배워야 하는 이유와 정확한 반주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한다 2. 본론 - 악보를 예시로 피아노 반주시 주의해야 할 점과 어려웠던 점을 서술한다. 작곡을 전공한 나의 경우 피아노와 함께 살아온 시간은 분명 곡의 이해에 있어서 또는 작곡의 모티브를 발견하는 경우에 있어서도 아주 큰 도움을 주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history(역사) 적 시대, 악기의 구성형태, 가사의 음절, 신체의 움직임 등과 같이 악보에 표시가 없어도 통용되는 어떠한 법칙들이 분명히 존재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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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Rastlose Liebe / F. Schunert.
클래스피아노, 음악전공과목
3. 結論 - 좋은 반주를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논한다.
2-5 Der Lindenbaum / F. Schunert.
1. 서론
2. 본론 - 악보를 예시로 피아노 반주시 주의해야 할 점과 어려웠던 점을 서술한다. 그러나 작곡가가 아닌 피아노 연주자로서 악보를 대하게 될 때마다 피아노를 제대로 연주한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두고 끊임없이 고민을 해야 했다. 또는 악보를 이해하고 있으나 테크닉의 부족으로 인해 충분히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아 나의 경우는 후자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