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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01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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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line 게임은 유·무선으로 연결된 통신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이다.
블리자드 온라인게임 온라인게임산업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기업분석 블리자드기업분석 엔씨소프트마케팅전략
3. 각 기업 간 전략(strategy)의 비교분석
② 비전과 文化(culture)
[e비즈니스] [e비즈니스]국내 온라인(online)게임산업 analysis 및 엔씨소프트-블리자드 경영전략 비교analysis (A+리포트)
④ 주요상품
① 기업소개
5) 성공요인, 위험요인(SWOT분석의 심화)
① 인수합병 단계별 핵심 요약
1) 국내 게임시장 동향
1) 마케팅 전략(strategy)의 비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산업의 전략(strategy)적 가치와 확대되어 가는 시장 속에서 이미 한발 앞서 선진국 시장에서 시장을 점유하는 글로벌 기업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후발주자 이지만 신흥시장에서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에 대한 기업 소개와 마케팅, 인수합병 및 제휴 전략(strategy)에 대해 비교분석하고 on-line 게임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1) 미국 게임시장 동향
이처럼 첨단 文化(culture) 콘텐츠 산업의 핵심 분야로 인식되는 게임산업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세계 각국의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어 왔으며 여전히 진행 중이다. 따라서 한국의 on-line 게임산업은 고용확대와 수출 증대를 동시에 꾀할 수 있는 전략(strategy)산업으로서 가치가 높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① 기업소개
2) 제휴 및 인수합병 전략(strategy)의 비교
② STP 분석
1. 엔씨소프트
② 제휴실태
2) 기업분석
다. 특히 게임산업은 뛰어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많은 개발 인력을 투입해야 하는 전형적인 고용창출형 산업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④ 주요상품
⑤ 재무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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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① 경영상의 주요계약
- 본문일부 발췌 -
③ 주요연혁
Ⅱ. 본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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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중략>
4) 인수합병 전략(strategy)
on-line 게임 산업은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가 산업의 중심을 차지하면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일찍이 게임의 산업적 중요성을 간파한 선진국들은 이미 게임을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누리고 있으며 계속 해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② 액티비전 블리자드 조직도
⑤ 국내기업과의 제휴
④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극복해야 할 리스크
4) 글로벌 경영 및 제휴 전략(strategy)
본 reference(자료)는 Y대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課題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특히, on-line 게임 산업은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방송, 음반, 다자인 등 주변 산업과 연관성이 깊어 시너지 效果(효과)에 기반 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 언제든지 가능한 멀티 형 산업으로 최근의 마케팅 조류인 One Source Multi-use에 적합한 산업 전후방을 주도하는 기반 산업이라 할 수 있다. Ⅲ. 결 론
① SWOT 분석
③ 4P 분석
2) 기업분석
② STP 분석
2. 액티비전 블리자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⑤ 재무분석
③ 예상되는 시너지 效果(효과)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전략(strategy)
3) 마케팅 전략(strategy)
③ 주요연혁
순서
3) 마케팅 전략(strategy)
우리나라처럼 천연자원이 부족하고 수출이 경제를 지탱하는 구조에서는 창의적이고 생산성 높은 풍부한 인적자원이 더욱 더 중요한 경쟁력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오락성과 대중성은 게임의 특징이 지니는 입체적인 상호작용성에 기인하며, 사회文化(culture) 적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on-line 게임 산업은 제품의 차별성과 완성도가 중요시되는 투입대비 산출 비율이 매우 높은 지식정보화 시대의 핵심 산업이며, 타 산업에 깊은 산업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③ 4P 분석
② 비전과 文化(culture)
① SWOT 분석
국내 on-line 게임의 수출이 빠르게 증가한다는 이야기들은 바로 글로벌 시장에서 국산 on-line 게임 콘텐츠들이 경쟁력을 확보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사회 文化(culture) 의 인프라가 인터넷(Internet)을 중심으로 발전하면서 개인주의 지향의 생활文化(culture) 가 급속히 보급되고 있고, 이러한 사회 文化(culture) 적 여건은 휴식과 놀이를 게임을 통해 즐기려는 방향으로 alteration(변화) 하고 있다. on-line 게임은 사용자로 하여금 끊임없는 호기심과 성취감을 유발시키는 가상의 오락 文化(culture)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강한 오락성과 대중성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