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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戰略 및 China내 성공戰略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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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7 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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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가격, 품질, 상품경쟁력을 바탕으로 탄탄한 고객만족의 기틀을 마련한 이마트는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따 고객이 이마트에서 구입한 상품의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때, 이마트에서 구입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구입한 날짜에 상관없이 현금으로 환불하거나 신상품으로 교…(省略)


Ⅰ.서론, , Ⅱ.본론, 1.이마트의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이마트의 성장과정, 3) 이마트 국내외 점포내역, , 2.국내 할인점 유통업계의 시장environment analysis, 1) 할인점의 특징 및 유통구조, 2) 거시environment analysis, 3) 국내 할인점의 경쟁내역, 4) 소비자 environment analysis, 5) 다른 경쟁업태와의 비교, , 3.이마트의 기업내부 environment analysis, 1) SWOT, 2) 기업조직 environment, 3) 내부역량 - 인적environment, 4) 이마트의 성공경영戰略, 5) 이마트의 서비스 environment, , 4.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 analysis, 1) 입지선定義(정의) 우위, 2) 가격의 저렴화로 인한 경쟁력 확보, 3) 고객중심의 매장 변화, 4) 이마트만의 다양한 PB제품, 5)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 6) 물류 시스템, , 5.이마트의 China시장 진출 戰略analysis, 1) 이마트의 China시장 진출 배경, 2) 이마트의 China시장 진출 내역, 3) China의 유통시장 environment analysis 및 유통시장의 최근내역, 4) China시장에서 기업들의 경영상의 결점, 5) 이마트의 China내 경영戰略 analysis, 6) 이마트의 China시장내 향후 戰略 대책, , Ⅲ.결론, , 참고data(자료) 및 사이트, , 다운로드 : 1808K
Ⅰ.서론, , Ⅱ.본론, 1.이마트의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이마트의 성장과정, 3) 이마트 국내외 점포현황, , 2.국내 할인점 유통업계의 시장환경 분석, 1) 할인점의 특징 및 유통구조, 2) 거시환경 분석, 3) 국내 할인점의 경쟁현황, 4) 소비자 환경 분석, 5) 다른 경쟁업태와의 비교, , 3.이마트의 기업내부 환경 분석, 1) SWOT, 2) 기업조직 환경, 3) 내부역량 - 인적환경, 4)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 5) 이마트의 서비스 환경, , 4.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 분석, 1) 입지선정의 우위, 2) 가격의 저렴화로 인한 경쟁력 확보, 3) 고객중심의 매장 변화, 4) 이마트만의 다양한 PB제품, 5)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 6) 물류 시스템, , 5.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분석, 1)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2)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 3) 중국의 유통시장 환경 분석 및 유통시장의 최근현황, 4) 중국시장에서 기업들의 경영상의 문제점, 5) 이마트의 중국내 경영전략 분석, 6) 이마트의 중국시장내 향후 전략 방안, , Ⅲ.결론, , 참고자료 및 사이트, , FileSize : 1808K , [경영] 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전략 및 중국내 성공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할인마트 이마트 까르푸 홈플러스 할인점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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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경영] 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戰略 및 China내 성공戰略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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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마트,이마트,까르푸,홈플러스,할인점,경영경제,레포트



순서

Ⅰ.서론

Ⅱ.본론
1.이마트의 기업개요
1) 기업introduction
2) 이마트의 성장과정
3) 이마트 국내외 점포현재상황

2.국내 할인점 유통업계의 시장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1) 할인점의 특징 및 유통구조
2) 거시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3) 국내 할인점의 경쟁현재상황
4) 소비자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5) 다른 경쟁업태와의 비교

3.이마트의 기업내부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1) SWOT
2) 기업조직 environment(환경)
3) 내부역량 - 인적environment(환경)
4)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戰略)
5) 이마트의 서비스 environment(환경)

4.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 分析(분석)
1) 입지선definition 우위
2) 가격의 저렴화로 인한 경쟁력 확보
3) 고객중심의 매장 變化(변화)
4) 이마트만의 다양한 PB제품
5)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
6) 물류 시스템

5.이마트의 china시장 진출 전략(戰略) 分析(분석)
1) 이마트의 china시장 진출 배경
2) 이마트의 china시장 진출 현재상황
3) china의 유통시장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및 유통시장의 최근현재상황
4) china시장에서 기업들의 경영상의 문제가되는점
5) 이마트의 china내 경영전략(戰略) 分析(분석)
6) 이마트의 china시장내 향후 전략(戰略) 방안(方案)

Ⅲ.conclusion(결론)

참고 및 사이트


백화점이 운영하는 이마트가 구미계 대형 할인점의 공세를 물리치고 한국 토종 할인점으로서 괄목할 성장세를 보이며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따 4만원대에 이르던 주가가 18만원대로, 초기 연매출 30억에서 현재는 점포수 42배, 매출액 1380배의 놀라울 만한 성장을 보일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시장 선점에서 오는 이득, 월마트, 홈플러스 등에 비해 월등한 전국 최대 점포망에서 나오는 강력한 바잉파워(Buying Power), 첨단정보시스템 운영, 전국 단일 물류망 구축, 적극적 상품 개발 및 기획을 비롯해 국내 할인업계의 고객 니즈가 소매업의 발전 흐름상 가격 경쟁력과 편리한 쇼핑environment(환경) 에서 "고객만족"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고객 지향의 "差別(차별) 화"에 주력했기 때문일것이다 다른 할인점 보다 1만가지가 많은 3만 5000여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이마트에서는 각 점포에서 필요한 물건의 수요를 정확히 파악해 중앙에 요청하는 점발주제를 시행하고 있따 매장 책임자가 하루에 한번씩 매장의 제품판매 현재상황을 즉석에서 휴대정보처리기에 입력해 처리하는 점발주시스템으로 인해 각각의 제품은 수요에 맞게 발주되며, 잘못된 수요 예측으로 인한 과다 재고와 품절발생을줄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따 또한 까르푸, 프라이스 클럽, 월마트와 달리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매장형태와 쇼핑하기 편한 높이의 진열대 운영, 백화점식의 친근한 매장구성, 식품 코너를 직영화해 신선식품 구매가 많은 국내 소비자의 품질 및 위생 기대치를 만족시킨 점, 낱개 판매 시행 등은 미국계 할인점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이마트의 고객만족 경영전략(戰略) 으로 높게 평가 할 수 있을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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