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능력신장을 위한 단계별 CAI program의 개발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0 23:37
본문
Download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능력 신장을 위한.hwp
컴퓨터를 배우면서 익힌 다양한 기능들과 멀티미디어 자료(data) 저작 도구인 ToolBook 및 Powerpoint를 이용하여 연구자가 직접 개발한 CAI 프로그램(program]) 을 수학의 기초적인 개념(槪念)들과 문제에 활용한 결과 학습 분위기 유도가 …(drop)
순서
Download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능력 신장을 위한.hwp( 34 )
수학학습장애아,연산능력,CAI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능력신장을 위한 단계별 CAI program의 개발 적용
다.
Ⅰ. 서 론 1, A. 연구의 동기 1, B.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1, C. 주제설정 근거 및 이유 3, D. 연구의 목적 4, E. 연구 문제 4, Ⅱ. 理論(이론)적 배경 5, A.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지도 5, B. 컴퓨터 보조 수업 (CAI :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11, C. 선행연구의 고찰 21, Ⅲ. 실태 분석 22, A. 실태 분석 22, B. 실태 분석의 종합 27, Ⅳ. 실행 목표(目標) 29, A. 실행목표(目標) 1 29, B. 실행목표(目標) 2 29, Ⅴ. 연구의 설계 30, A. 연구의 대상 30, B. 연구의 기간 30, , C. 연구의 절차 및 방법 30, D. 사용 도구 및 처치 도구 31, E. 연구의 한계 및 정의 31, F. 스토리보드의 작성 32, G. CAI program의 개발 계획 32, H. 개발 체계 34, I. CAI program 제작 일정표 34, J. program의 점검 및 수정 보완 35, Ⅵ. 연구의 실행 36, A. '실행목표(目標) 1' 의 실행 36, B. '실행목표(目標) 2' 의 실행 51, Ⅶ. 연구의 검증 56, Ⅷ. 실행 결과의 고찰 57, A. '실행목표(目標) 1' 의 실행 결과 57, B. '실행목표(目標) 2' 의 실행 결과 58, Ⅸ. 요약 및 結論 63, A. 요약 63, B. 結論 67, C. 제언 68, ※ 출처 69, , 크기 : 538K
Ⅰ. 서 론 1, A. 연구의 동기 1, B. 연구의 필요성 1, C. 주제설정 근거 및 이유 3, D. 연구의 목적 4, E. 연구 문제 4, Ⅱ. 이론적 배경 5, A.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지도 5, B. 컴퓨터 보조 수업 (CAI :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11, C. 선행연구의 고찰 21, Ⅲ. 실태 분석 22, A. 실태 분석 22, B. 실태 분석의 종합 27, Ⅳ. 실행 목표 29, A. 실행목표 1 29, B. 실행목표 2 29, Ⅴ. 연구의 설계 30, A. 연구의 대상 30, B. 연구의 기간 30, , C. 연구의 절차 및 방법 30, D. 사용 도구 및 처치 도구 31, E. 연구의 한계 및 정의 31, F. 스토리보드의 작성 32, G. CAI 프로그램의 개발 계획 32, H. 개발 체계 34, I. CAI 프로그램 제작 일정표 34, J. 프로그램의 점검 및 수정 보완 35, Ⅵ. 연구의 실행 36, A. '실행목표 1' 의 실행 36, B. '실행목표 2' 의 실행 51, Ⅶ. 연구의 검증 56, Ⅷ. 실행 결과의 고찰 57, A. '실행목표 1' 의 실행 결과 57, B. '실행목표 2' 의 실행 결과 58, Ⅸ. 요약 및 결론 63, A. 요약 63, B. 결론 67, C. 제언 68, ※ 참고문헌 69, , FileSize : 538K ,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능력신장을 위한 단계별 CAI 프로그램의 개발 적용사범교육레포트 , 수학학습장애아 연산능력 CAI프로그램
설명






Ⅰ. 서 론 1
A. 연구의 동기 1
B. 연구의 necessity 1
C. 주제설정 근거 및 이유 3
D. 연구의 목적 4
E. 연구 문제 4
Ⅱ. 理論적 배경 5
A. 수학 학습장애아의 연산 지도 5
B. 컴퓨터 보조 수업 (CAI :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11
C. 선행연구의 고찰 21
Ⅲ. 實態 analysis 22
A. 實態 analysis 22
B. 實態 analysis의 종합 27
Ⅳ. 실행 목표(goal) 29
A. 실행목표(goal) 1 29
B. 실행목표(goal) 2 29
Ⅴ. 연구의 설계 30
A. 연구의 대상 30
B. 연구의 기간 30
C. 연구의 절차 및 방법 30
D. 사용 도구 및 처치 도구 31
E. 연구의 한계 및 定義(정의) 31
F. 스토리보드의 작성 32
G. CAI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계획 32
H. 개발 체계 34
I. CAI 프로그램(program]) 제작 일정표 34
J. 프로그램(program]) 의 점검 및 수정 보완 35
Ⅵ. 연구의 실행 36
A. '실행목표(goal) 1' 의 실행 36
B. '실행목표(goal) 2' 의 실행 51
Ⅶ. 연구의 검증 56
Ⅷ. 실행 결과의 고찰 57
A. '실행목표(goal) 1' 의 실행 결과 57
B. '실행목표(goal) 2' 의 실행 결과 58
Ⅸ. 요약 및 conclusion(결론) 63
A. 요약 63
B. conclusion(결론) 67
C. 제언 68
※ 참고한 문헌 69
기초학력이 뒷받침 되지 못하여 학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어떤 계기를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학습 결손이 누적되어 스스로 학습을 포기하거나 자신감을 상실하고, 열등감에 빠지는 등 부정적인 자아 개념(槪念)이 형성되어 성격까지도 바람직하지 못한 상태로 변하는 학습장애아들에 대한 수업 지도에 관심을 가져오면서 느낀 점은 시대성에 뒤떨어지는 학습자료(data)의 활용이나 수업 방법으로는 교사의 노력에 비해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은 점점 적어짐을 발견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