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5 18:50
본문
Download :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hwp
Ⅲ. 結論(결론)
Ⅱ. 본론
2. 교장으로서 할 수 있는 개선plan
1. 강원도 00 지역 00 고등학교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 파악
1) 농산어촌 학생의 교육지원 확대
Ⅰ. 서론
1) 학교가 위치한 지역
서지사항
4) 양극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설명
고등학교,교육불평등,불평등,개선방안,교장
3) 규모학교 통폐합 합리적 추진
다. 4) 농산어촌 고등학교 기숙사 설치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改善(개선) 하는 대책을 세 가지만 제시하시오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改善(개선) 하는 대책을 세 가지만 제시하시오
5) 교육불평등 파악
3) 일반고/특수목적고 등 학교 유형
3. 나의 意見(의견)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세 가지만 제시하시오
2) 농산어촌 교직원 근무여건 및 처우 개선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6080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2%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EB%B3%B8%EC%9D%B8%EC%9D%B4%20%ED%98%84-6080_01_.jpg)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6080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2%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EB%B3%B8%EC%9D%B8%EC%9D%B4%20%ED%98%84-6080_02_.jpg)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6080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2%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EB%B3%B8%EC%9D%B8%EC%9D%B4%20%ED%98%84-6080_03_.jpg)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6080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2%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EB%B3%B8%EC%9D%B8%EC%9D%B4%20%ED%98%84-6080_04_.jpg)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6080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2%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EB%B3%B8%EC%9D%B8%EC%9D%B4%20%ED%98%84-6080_05_.jpg)
Ⅰ. 서론
2) 학생/부모의 경제적/文化(문화)적 여건
Download : [교육사회학 2학년 공통] 본인이 현.hwp( 42 )
현대사회는 사람을 평가하는 잣대의 하나로 학력을 꼽는다. 따라서 현재 우리나라 교육은 도구적 교육 역할이 강해지고 있다 이와 같은 현실은 교육을 개인적 지위상승의 도구로써 생각하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지위획득과 지위상승을 위해 필요한 것은 교육이며, 그 기능을 수행하는 장소는 학교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가 지향하는 교육의 목적은 ‘전인교육’의 실현에 있다 그러나, 학교교육은 점차 이러한 목적을 상실하고 학력사회의 도구적 역할만 충실히 수행하는 모습으로 비춰진다. 더 나아가 학교는 지배집단의 가치를 주입하고, 지배집단의 文化(문화)자본을 생성하고 정당화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학력은 사회적 · 경제적으로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plan을 세 가지만 제시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