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인가” > field8 | field.co.kr report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인가” > field8

본문 바로가기

field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23:00

본문




Download :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인가”.hwp




동일한 교재를 가지고 같은 수업을 받는 아이들이지만 일정한 기간이 지난 후 그 아이에 대한 평가를 해보면 다양한 결과들을 보게 되기 때문일것이다 물론 시험이라는 한 개별적인 방법을 가지고 평가하는 것이어서 “그 아이가 어떻다”라고 단정지울 순 없지만 그 속에서도 학습자의 다양한 reaction(반응)을 볼 수가 있다 작년 겨울에 학원에서 만난 K라는 한 초등학교 2학년 남자 아이는 평소에 수업에도 열정적이고 대답도 잘하는 아이었다. 개별 지도가 아닌 학교와 학원이라는 공간에서 그룹별로 학생들을 가르칠 때면 “어느 수준에 학습의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지” “평가이전에 어떤 방법들로 학습자의 이해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지”가 교수자의 가장 큰 고민이 아닐까 생각되어진다. 나중에 대화를 해보니 그 아이는 삼각형의 넓이를 구할 때 formula 앞에 왜 1/2 이란 숫자가 붙게 되는지 몰랐기 때문에 평가지에 답을 못했음을 알 수가 있었다.

사각형의 넓이 = 가로 X 세로 & 삼각형의 넓이 = 1/2 X 밑변 X 높이

한참을 다독거리며, 종이를 가지고 사각형을 반을 접어가며 설명(explanation)한 후에야 이해하며 돌아서는 그 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학습자의 다양성과 함께 교수 방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었다. 그래서 가르치는 입장에서도 그 아이를 보면 뿌듯함을 느낄 수가 있었는데 한달 쯤 지나서 그 아이에 대한 평가를 하고나서 약간의 실망을 했던 적이 있다 평가지에 도형의 넓이에 대한 문제가 있었는데 사각형의 넓이는 아주 만족스럽게 답을 적은 반면 삼각형의 넓이에 대한 문제는 전혀 답을 구하지 못했기 때문일것이다 처음에는 그냥 장난이려니 생각해서 불러서 (장난으로) 혼을 내는데 갑자기 울음을 터트리는 그 아이를 보면서 순간 당황했던 적이 있었다.



Download :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인가”.hwp( 88 )



,사범교육,레포트



“어떤%20수업이%20좋은%20수업인가”_hwp_01.gif “어떤%20수업이%20좋은%20수업인가”_hwp_02.gif “어떤%20수업이%20좋은%20수업인가”_hwp_03.gif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인가”에 대한 글입니다. 수업의 목적을 달성하기…(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어떤수업이좋은수업인가”
다.
순서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인가”
“사각형을 아는 아이, 그러나 삼각형은 모르는 아이”

수업을 마치고 또는 방학이라는 시간을 이용해 학원에서, 그리고 과외를 통해 학생들을 대할 때면 “참 다양하다”라는 느낌을 종종 받고는 한다.“어떤수업이좋은수업인가” ,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인가”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인가”에 대한 글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iel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