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4 17:17
본문
Download :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hwp
제2절. 구매 자재 관리의 의의
자재의 槪念
광의 - 토지, 건물, 기계, 설비, 기타(차량, 운반구, 공기구, 비품)
협의 - 원자재, 부분품(저장품), 재고품, 제품(상품)
구매-자재관리의 체계도
구매관리 - 구매관리(협의), 외주관리, 협력회사관리
자재관리 -…(투비컨티뉴드 )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
순서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Download :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hwp( 12 )
레포트/경영경제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구매자재관리사총론요약 ,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경영경제레포트 ,
구매자재관리사총론요약
1. 구매, 자재관리
2. 재고관리
3. 구매관리
4. 절차별 외자구매 실무
5. 구매, 자재괸리부문의 課題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
제 1장 구매 자재 관리
제1절. IT 혁명과 기업의 경영 패러다임의 변천
기업가치의 평가 - 종업원, 고객, 주식가치, 사회공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 - 다이렉트 marketing , 고객만족, 네트워크 marketing , 데이터베이스화
기업이 처해있는 비즈니스 環境(환경)의 4가지 요인 - 요소조건, 수요조건, 기업전략(戰略) /경합관계, 관련산업/ 지원산업
Value Chain이란 비즈니스의 흐름을 구성하는 각 요소와 그 요소들의 상호연결상태를 말한다.
marketing 전략(戰略) 은 매스 marketing 전략(戰略) 으로부터 네트워크 marketing 으로, 그리고 ERP 시스템의 활용으로 발전하고 있따
ERP 시스템이란 생산정보, 자재정보, 구매정보, 판매정보, 회계정보, 기술정보 등을 통합관리하는 종합정보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