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eriential Design그 실례를 찾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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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3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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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색 바탕과 동색의 유니폼을 입은 모델의 사이트는 시각을 이용한 마케팅이다.
SK의 경우, SK주식회사 이하 모든 계역 들의 색을 ‘빨강’으로 통일하고 있다 기업의 색을 빨강으로 정해놓고 빨강의 따뜻함과 정열적인 면을 기업이미지로 강조하고 있는데, 사이트 역시 바탕 및 기본적인 title, 주요 메뉴가 빨간색이다.
Experiential Design그 실례를 찾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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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marketing 5요소
다.”라는 카피로 기업이미지와 색을 일치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빨간색 모자와 옷을 입은 여자가 SK주유소의 메인 모델인데, 이 사람만 보면 사람들이 자동차의 주유구를 여는 행동을 하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SK의 이미지를 정열적인 빨강으로 기억하게끔 하고 있다 특히나 시인성과 유류취급소라는 인식을 주기에 가장 적합한 색이며, 예전 유연휘발유(지금은 무연)의 색상을 빨간 색으로 표기하였기 때문에 주유소라는 이미지에도 적합하다 하겠다.체험마케팅5요소에 관해 분석한 내용입니다.
현대 오일뱅크 역시 이러한 시각적 요인을 적극 이용하는데, 오일뱅크는 `welcome oil bank`라는 모토 하에 기업사이트 및 각종 프로모션에서 파란색을 기본색으로 활용하고 있다 파란색은 자기탐구, 정화, 치유, 내적성장, 해방감, 새로운 나, 희망, 자립의 의미를 가지고 …(To be continued )
체험marketing 5요소에 관해 analysis(분석) 한 내용입니다. . 결국 감각을 이용한 온라인(online)상의 마케팅은 시각과 청각 중심이 될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예는 많이 찾아볼 수 있다
나는 주유소나 편의점을 (이상하게도) 좋아하는 편인데, 그 이유는 그 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기 때문이다 오감을(특히 시각) 활용한 정유업계 사이트의 대표적 예는 현대 오일 뱅크와 SK 엔크린이다. 이를 온/오프라인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SK주유소는 간판과 모든 시설물이 동색으로, 현재 온/오프라인의 광고 역시 이런 점을 강조하고 있다 “빨간색만 보면 SK주유소가 생각납니다.체험마케팅5요소 , Experiential Design그 실례를 찾아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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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1. Sense(감각)
소비자의 오감(五感)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이 있다면, 그것은 매우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테지만, 현재의 누리망 사이트의 기술적 한계 상 오감을 다 활용하기란 쉬운 일이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