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류별 마케팅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09:46
본문
Download : 종류별 마케팅 전략.hwp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 이를 유지해 가며 발전시키는 marketing 활동을 말한다. 전통적인 산업 시대에는 자연 環境의 훼손이 가시적이지 않았으나, 최근 들어 사회적, 경제적, 생태적 비용이 증가하면서 생산업체가 자연 環境 훼손에 대한 부담을 지게 되는 입법이 확대되고 있다
- MOT 마케팅 (Moment of Truth 진실의 순간) 일상생활 공간을 파고드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순서
- 귀족 marketing (Noblesse Marketing)
- DB 마케팅
- 관계 marketing
다. 말하자면 기존 marketing 의 판매 위주의 거래 지향적 concept(개념)에서 탈피하여 장기적으로 고객과 경제, 사회, 기술적 유대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나에 대한 고객의 의존도를 제고시키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신문을 보는 순간부터 집을 나와서는 교통수단을 통해, 식당에서 또는 친구를 만나 차를 마시는 곳, 그 어느 곳에서나 제품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MOT 마케팅의 핵심 전략이다. - MOT 마케팅 (Moment of Truth 진실의 순간)
마케팅
고객의 욕구나 수요 충족 뿐만 아니라 環境보전, 생태계 균형 등을 중시하는 marketing 전략이다. MOT는 Moment of Truth의 영문 약자로 굳이 번역하자면 결정적인 순간 또는 진실의 순간을 포착하라는 뜻이다. 구전 marketing 의 기본 원칙은 전체 10%에 달하는 특정인의 공략이며, 90%의 다수소비자는 10%의 특정인에 의해 effect을 받게 되므로 기업들은 10%의 특정인의 전달자를 공략한다. - DB 마케팅 고객정보, 산업정보, 기업 내부정보, 시장정보 등 각종 1차 자료들을 수집, 분석해 이를 판매와 직결시키는 기법이다. MOT 마케팅은 본래 70-80년대 스웨덴 항공사인 <스칸디나비아 항공>이 세계 최초로 고안해 큰 성공을 거둔 이후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벤치마킹을 해오고 있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타 고객과는 차별되는 인적정보와 구매정보를 활용, 고객의 요구에 따른 차별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잇다.
일상생활 공간을 파고드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사람들이 알게 모르게 이야기하는 입을 광고의 매체로 삼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신문을 보는 순간부터 집을 나와서는 교통수단을 통해, 식당에서 또는 친구를 만나 차를 마시는 곳, 그 어느 곳에서나 제품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MOT 마케팅의 key point(핵심) 전략(strategy)이다. MOT 마케팅은 본래 70-80년대 스웨덴 flight(항공)사인 <스칸디나비아 flight(항공)>이 세계 최초로 고안해 큰 성공을 거둔 이후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벤치마킹을 해오고 있다아
구전marketing 은 소비자 또는 그 관련인의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 제품, 서비스. 기업 이미지 등에 대한 말에 의한 marketing 을 말한다.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경영 이념으로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concept(개념)이다. 개별적 거래의 이익 극대화보다는 고객과의 호혜 관계를 극대화하여 고객과 우호 관계를 구축하면 이익은 절로 수반된다고 보고 있으며 최근에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CRM과 관계가 있다
Download : 종류별 마케팅 전략.hwp( 12 )

설명
VIP 고객을 대상으로 差別(차별) 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일부에서는 신분 상승의 욕구를 자극하고 계층 간의 差別(차별) 화를 조장하고 있다고 비판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영 노블리안 클럽>, <노블리안 닷컴>, <아이노블레스 닷컴> 등 명품 전문 쇼핑몰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그린 marketing
종류별 마케팅 전략(strategy)
- 구전 marketing (Word of Mouth Marketing)
고객정보, 산업정보, 기업 내부정보, 시장정보 등 각종 1차 자료들을 수집, analysis해 이를 판매와 직결시키는 기법이다. 귀족 marketing 은 의류업체들이 같은 상표라도 블랙라벨이라고 하여 디자인과 소재를 고급화하여 고가에 판매했던 것에서 비롯되었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타 고객과는 差別되는 인적정보와 구매정보를 활용, 고객의 요구에 따른 差別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effect적인 마케팅 effect를 얻을 수 잇다. 소비자보호운동에 입각하여 공해를 유발하지 않는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려는 새로운 기업 활동을 의미한다. 특정인에게 무료 샘플을 보내거나 기업들이 무료 체험, 시공, 시음과 같이 소비자로 하여금 상품을 실제 써보고 품질, 성능을 파악해보게 하는 체험형 판촉도 구전 marketing 효과를 노린 것이다. MOT는 Moment of Truth의 영문 약자로 굳이 번역하자면 결정적인 순간 또는 진실의 순간을 포착하라는 뜻이다. online 상에서의 귀족 marketing 은 철저한 신분 확인을 통해 선발한 특정 계측의 회원을 대상으로 고급 완인, 패션, 자동차 등 상류계측을 위한 정보와 귀족 커뮤니티, 사이버 별장 등의 누리망 멤버십 서비스와 오프라인의 사교 공간 등을 제공한다. e-귀족 marketing 이라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