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 > field1 | field.co.kr report

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 > field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field1

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6 07:30

본문




Download : 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hwp




리상주의자들은 자기 자아를 지금의 현실의 일시적인 자기자아보다도 좀더 위대하고, 좀더 영속적이면서 보편적인 자기자아에 련결시키는 그런 자아실현을 하여야 한다고 한다. 따라서 이들은 종교적 가치가 인간의 궁극적 목적과 정신적 질서의 조화를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기에 종교적 가치를 높이 평가한다. 따라서 리상주의의 교육목적은 인간의 본성인 령적 성질 인격의 도야 미덕 자아실현등을 찾는데 두고 있고 이에 대해 혼(Horne)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이는 종교적인 교리에 입각한 것이고 력사적으로 보면 플라톤의 교육에서 나타나고 있다
플라톤은 교육을 개인으로 하여금 최고의 자아 지선의 자아를 가지게 하는 것으로 본다.
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_hwp_01.gif 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_hwp_02.gif 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_hwp_03.gif

1) 이상주의 교육철학리상주의 교육철학은 세계의 실체를 정신적인 것으로 보아, 모든 현상을 정신적인 작용에 의해 설명(說明)하려고 한다.
인간성의 종국적인 가치란 인간이 만드는 것이지만 그 가치의 성격은 신에 의해서 표현되는 초 자연적인 것으로 보아 , 리상주의에서는 교육목적을 환경에 순응하는 것이지만 근본적인 것은 불변하는 것으로 본다.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 , 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다.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첫째: 산다는 것 과…(생략(省略))





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
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교육사상의철학적이해.hwp( 61 )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리상주의 를 관념론 혹은 유심론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리상주의 철학자들은 가치체계의 고정성을 주장하고 ,물질적인 가치보다는 근본적으로 불변하는 정신적 가치가 최고의 가치가 된다고 한다.
전체 18,19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