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戰略) ] 롯데마트의 SWOT 분석과 경영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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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7 03: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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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삼성과 함께 대형 할인점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 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다.
5. 롯데마트 전략 대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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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의 SWOT 분석과 경영전략(戰略) 에 대한 A+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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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의 SWOT 분석과 경영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lottemart.com www.kinds.or.kr www.ulogistics.co.kr www.discountstorenews.com www.retail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소매유통경영 - 김광규, 형설출판사, 2007 할인점 경영과 실무 - 윤명길, 고창룡, 두남, 2003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7 - 김기현, LG주간경제, 2002 유통의 이해 - 변명식, 학문사,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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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의 이해 - 변명식, 학문사, 2002
4. 롯데마트 전략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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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戰略) ] 롯데마트의 SWOT 분석과 경영전략(戰略)
롯데마트의 초기 이름은 ‘Magnet’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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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전국적으로 60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 점포는 지역 중소기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민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발전에 일조하고 있으며, 각 부문별 시스템을 첨단화하여 세계 속에 우뚝 서는 유통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이다. Magnet이란 매력을 뜻하며, 고객욕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매장을 의미하며, 그 매력으로 고객에게 늘 사랑을 받는 고객밀착형 할인점을 뜻하는 것으로, 롯데마트는 대표적인 유통 전문 그룹 롯데가 만들어낸 대형 할인점이다.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Lotte Mart`상표로 제품을 선보여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아 최신의 POS 시스템 도입으로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상품가격에 그대로 반영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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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롯데마트 in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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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점 경영과 실무 - 윤명길, 고창룡, 두남, 2003
6. 최종 결론
[참고資料]
3. SWOT analysis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7 - 김기현, LG주간경제, 2002
다.
2. 환경 analysis
롯데백화점경영전략, 롯데백화점롯데쇼핑, 이마트홈플러스, 대형할인마트마케팅, 대형할인마트 소비자
소매유통경영 - 김광규, 형설출판사, 2007
1979년 고객 제일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에서 1998년 뒤늦게 대형 할인점 시장으로 진출한 것이 바로 마그넷(현 롯데마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