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대처대안] 갈등대처유형과 조직갈등 관리대안, 대인관계 갈등대처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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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7 14:2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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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휴
3) 수용
2) 갈등의 해소
1) 경쟁(competing)
자세히 요약, 설명(explanation)하였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매우 위급한 상황이
자주 발생될 때는 더 심각한 갈등상황으로 발전될 수 있다
려고 하거나 갈등해결을 지연시키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협조성과 독단성이 낮은 유형으로 갈등상황에서 아무런 행동을 취하
영향,요인,정의,개념,문제점,배경,방안,현황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다 갈등을 방치하거나 은폐하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세심하게 조사하여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1) 경쟁
2) 회피
상대방이 매우 화가 나 있어 진정할 시간이 필요하거나 피하는 것이 더
지 않거나 그 상황으로부터 거리를 유지하고 싶을 때 취하는 행동이다.
*갈등대처measure(방안)
토마스(K. Thomas)는 내가 상대방의 요구에 얼마나 협조적(coopera-
1) 감定義(정이) 관리
2) I-message 커뮤니케이션
이 나의 주장을 밀어붙이는 갈등대처 행동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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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직갈등 관리measure(방안)
4) 타협
3. 대인관계 갈등대처measure(방안)
매우 독단적이고 비협조적인 유형으로 상대방의 입장에 대한 고려없
그대로 내시지 마시고 참고하셔서 내세요^^
때 적용할 수 있는 대처measure(방안) 이다. 그러나 이러한 대웅방식이 조직에서
고 있다
설명
순서
*갈등대처measure(방안)
나 중요한 사안일 경우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을
reference(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세심하게 조사하여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그대로 내시지 마시고 참고하셔서 내세요^^
2) 회피(avoiding)
ness)에 따라 경쟁, 제휴, 타협, 회피, 수용 등 5가지 대처 유형으로 나누
1. 갈등대처유형
3) 갈등의 조장
[갈등대처대안] 갈등대처유형과 조직갈등 관리대안, 대인관계 갈등대처대안
큰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을 때는 이 유형 이 효율적일 수도 있으나 갈등상
*출처
tiveness)인가 그리고 내가 나의 목적을 얼마나 주장하는가(assertive-
갈등상황에 대처해 나감에 있어 문제의 성격과 갈등 당사자의 성격에
1) 갈등의 방지
레포트 > 기타
1. 갈등대처유형
다. 자세히 요약, 설명하였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