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program]) 설계수준과 프로그램(program]) 설계 운영 역량강화plan을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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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4 06:4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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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 관련 학과 및 program이 개설되고 전문직으로서의 평생교육자에 대한 인식이 고양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평생교육자의 지식, 기능, 태도 등에 관한 전문성은 충분히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이들 프로그램(program]) 이 理論(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어 變化가 심한 현장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다. 이는 이들 program이 理論에 기반을 두고 있어 change(변화)가 심한 현장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平生敎育(평생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이 부족하여 외국의 프로그램(program]) 일부를 수입하여 활용하고 있거나 특정 강사에 의존하여 단기과정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거나 개론 수준에서 초보적인 교육과정을 적용하고 있는 국내의 平生敎育(평생교육)자 양성체계를 보완하기 위한 改善(개선) plan을 마련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외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자 양성과정들을 분석·검토하여 현업의 평생교육자의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이다.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그램 설계 운영 역량강화방안을 토의하시오
1. 연구사업의 피료썽 및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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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외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平生敎育(평생교육)자 양성과정들을 분석·검토하여 현업의 平生敎育(평생교육)자의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이다.
平生敎育(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program]) 설계수준과 프로그램(program]) 설계 운영 역량강화plan을 토의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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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평생교육 관련 학과 및 프로그램이 개설되고 전문직으로서의 평생교육자에 대한 인식이 고양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평생교육자의 지식, 기능, 태도 등에 관한 전문성은 충분히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통해 평생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이 부족하여 외국의 프로그램 일부를 수입하여 활용하고 있거나 특정 강사에 의존하여 단기과정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거나 개론 수준에서 초보적인 교육과정을 적용하고 있는 국내의 평생교육자 양성체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외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자 양성과정들을 analysis·검토하여 현업의 평생교육자의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이다.
1. 연구사업의 당위성 및 목적
설명

平生敎育(평생교육) 관련 학과 및 프로그램(program]) 이 개설되고 전문직으로서의 平生敎育(평생교육)자에 대한 인식이 고양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平生敎育(평생교육)자의 지식, 기능, 태도 등에 관한 전문성은 충분히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통해 평생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이 부족하여 외국의 program 일부를 수입하여 활용하고 있거나 특정 강사에 의존하여 단기과정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거나 개론 수준에서 초보적인 교육과정을 적용하고 있는 국내의 평생교육자 양성체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measure(방안) 을 마련하는 것이다. 이는 이들 프로그램이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어 변화가 심한 현장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특히, 기업현장에서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갖춘 平生敎育(평생교육)자의 피료썽이 증대되고 있는데 반해, 이들은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program]) 이 미흡하기 때문에 平生敎育(평생교육)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가장 선결적인 요건 중 하나는 사회적 수요와 현장 중심의 요구를 반영하는 교육과定義(정의) 개편이라 하겠다. 특히, 기업현장에서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갖춘 평생교육자의 당위성이 증대되고 있는데 반해, 이들은 위한 체계적인 program이 미흡하기 때문에 평생교육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가장 선결적인 요건 중 하나는 사회적 수요와 현장 중심의 요구를 반영하는 교육과정이 개편이라 하겠다. 특히, 기업현장에서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갖춘 평생교육자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데 반해, 이들은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미흡하기 때문에 평생교육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가장 선결적인 요건 중 하나는 사회적 수요와 현장 중심의 요구를 반영하는 교육과정의 개편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