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교육] 平生敎育(평생교육) 교수설계모델 > field1 | field.co.kr report

[교육] 平生敎育(평생교육) 교수설계모델 > field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field1

[교육] 平生敎育(평생교육) 교수설계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2 22:09

본문




Download : Chapter3.ppt






  - 계속성을 유지해야 함.
- 실제 교수체제 설계를 위해 쓰이는 가장 기본적인 모형.

3) 교수계획의 모델 : ISD 모델
절차적 모형.



교수계획의 목적과 성격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다
- 투입(input)의 최소화와 성과(output)의 최대화를 모색하는
  - 학습자, 학습 환경, 학습 자료(資料)들에 따라 적절하게 작성.
  - 융통성



교수설계

  - 각 교과 간의 관련성을 고려.


Chapter3-6486_05_.gif
- 교수자의 자질과 능력과 태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창의성을



  - 교육목적에 적합해야 함.

※ 연구문제
- 분석, 설계, 개발, 실행, 평가의 다섯 단계로 구분.
살릴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함.
2) 교수계획의 원리 및 성격
  - 학습자 발전의 요소를 포함.

3. 교안 작성을 할 수 있다


5. 시행
※ 학습목표

Download : Chapter3.ppt( 44 )





2. 분석


설명
[교육] 平生敎育(평생교육) 교수설계모델

 
※ 개요
※ 개요 ※ 학습목표 1. 교수계획 2. 분석 3. 설계 4. 개발(교안) 5. 시행 6. 평가 ※ 연구문제
4. 개발(교안)

※ 학습목표(goal)





  가. 교수계획의 원리

1. 교수계획

3. 설계
2. 교수설계를 할 수 있다


 나. 교수계획의 성격



6. 평가
순서

  - 학습자의 개인적 사회적 필요에 관련된 것을 포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전체 18,19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