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arrangement) > field1 | field.co.kr report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arrangement) > field1

본문 바로가기

field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1 00:11

본문




Download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hwp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자연과학레포트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1.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2.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3.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4.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5.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6.gif



설명



[인간행동과],인간행동과,사회환경,핵심정리,자연과학,레포트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arrangement)




레포트/자연과학


Download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hwp( 27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arrangement)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the gist체크 A~J)

A. 인간행동, 발달 (인간발달의 원리 8가지와 발달槪念/ 인간발달의 사회복지실천 적용)
인간발달단계를 유아기(생후1년) - 초기아동기(1세~3세) - 유희기(취학전,3~5세) - 학령기(초등학교시절,6~사춘기) - youth기(10~20세) - 성인초기(20~30세) - 성인기(40~50세) - 노년기(60세 이후)의 8단계로 구분.

B. 프로이드의 정신分析(분석)theory (의식, 전의식, 무의식/ 원초아, 자아, 초자아 / 인간발달의 5단계, 심리성적theory 의 특징)

C. 안나 프로이드의 자아방어기제(방어기제의 종류와 事例(사례) / 무의식적 과定義(정의) 방어기제 / 방어기제의 정상성과 병리성 기준 4가지)

D. 에릭슨의 심리사회theory (사회, culture 등 사회적 요소 강조 / 에릭슨의 8단계 구분 - 발달과업, 단계명칭, 자아특질, 주요범위 연결하여 이해하기)

E. 칼융의 分析(분석)심리theory , 아들러의 개인심리theory (分析(분석)심리theory :원형, 페르소나, 아니마, 아니...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the gist체크 A~J)

A. 인간행동, 발달 (인간발달의 원리 8가지와 발달槪念/ 인간발달의 사회복지실천 적용)
인간발달단계를 유아기(생후1년) - 초기아동기(1세~3세) - 유희기(취학전,3~5세) - 학령기(초등학교시절,6~사춘기) - youth기(10~20세) - 성인초기(20~30세) - 성인기(40~50세) - 노년기(60세 이후)의 8단계로 구분.

B. 프로이드의 정신分析(분석)theory (의식, 전의식, 무의식/ 원초아, 자아, 초자아 / 인간발달의 5단계, 심리성적theory 의 특징)

C. 안나 프로이드의 자아방어기제(방어기제의 종류와 事例(사례) / 무의식적 과定義(정의) 방어기제 / 방어기제의 정상성과 병리성 기준 4가지)

D. 에릭슨의 심리사회theory (사회, culture 등 사회적 요소 강조 / 에릭슨의 8단계 구분 - 발달과업, 단계명칭, 자아특질, 주요범위 연결하여 이해하기)

E. 칼융의 分析(분석)심리theory , 아들러의 개인심리theory (分析(분석)심리theory :원형, 페르소나, 아니마, 아니무스, 그림자의 槪念이해, 양성성, 생활적에너지-리비도, 중년기의 개별화槪念 / 개인심리theory : 열등감, 보상, 우월성추구, 사회적관심, 창조적자아, 생활양식 유형 4가지, 출생순위에 따른 성격)

F. 스키너의 행동주의 theory ,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행동주의theory : 고전적 조건화, 조작적조건화 - 능동적, 자발적, 강화와 벌, 소거, 環境(환경)결정론, 자극과 반응, 간헐적 강화계획 4가지 - 고정간격, 고정비율, 변동간격, 변동비율 / 사회학습theory : 觀察(관찰) 학습과정, 인지, 모델링, 상호결정론 - 인간, 행동, 環境(환경)의 상호작용, 자기효율성, 자기강화, 자기규제의 槪念)

G.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 콜버그의 도덕발달theory ( 인지발달theory : 감각운동기-전조작기-구체적 조작기‘논리적 사고’-형식적 조작기‘추상적사고’, 반사이해, 대상연속성, 보존, 유목화, 서열화, 조합의 槪念과 획득시기 / 도덕발달theory : 3가지 수준 : 전 인습수준 - 인습수준 - 후 인습수준. 6단계: 벌과 복종, 욕…(To be continued )



순서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iel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