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strategy)] e-bay(이베이)의 성공전략(strategy)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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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0 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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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곧 online 경매 사업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직감해 그 해 9월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 들었다.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구전 marketing 에 의존한 소규모 사업으로 유지되어 오다가 1997년 가을 이베이로 이름을 바꾸며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그러나 곧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피에르는 상품 판매자에게 서비스 요금을 받기 스타트했다. - 이동일, 삼성경제연구소,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 장영, 소호미디어, 2002 인수합병 가치평가 : e-bay의 옥션 인수 사례 연구 - 장승학, 한국과학기술원, 2002 이베이의 거대한 실험 - 데이비드 버넬, 황윤성 역, 영언문화사, 2001
4. 이베이 성공전술
7. 최종 conclusion
인수합병 가치평가 : e-bay의 옥션 인수 example(사례) 연구 - 장승학, 한국과학기술원, 2002
www.auction.co.kr
1. 이베이 introduction
6. 향후 전술
온 라인 유통시장이 진화한다. 하루 24시간 무제한의 판매자들이 무제한의 구매자들에게 경매로 상품을 팔 수 있도록 하고 거래마다 일정 비율의 요금을 받는 완벽한 중매자 역할을 하는 것이 사업계획이었다.
www.hankyung.com
www.gmarket.co.kr
다. - 이동일, 삼성경제연구소, 2006
3. SWOT analysis(분석)
이베이의 history(역사) 는 1995년부터 스타트되었다.설명
2. 시장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5. 이베이 성공요인
www.e-bay.com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 장영, 소호미디어, 2002
이베이 지마켓 옥션, 이베이 오픈마켓, 이베이 인터파크, 11번가 쇼핑몰마케팅, 오픈마켓마케팅요소
www.mk.co.kr
e-bay(이베이)의 성공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e-bay.com www.gmarket.co.kr www.auction.co.kr www.seri.org www.fnnews.com www.hankyung.com www.mk.co.kr 이베이와 함께 세계시장으로 - 민승기, (주)해외문화, 2009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 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2007 온라인 유통시장이 진화한다.
www.fnnews.com
[참고reference(자료)]
이베이와 함께 세계시장으로 - 민승기, (주)해외文化(culture) ,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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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www.seri.org
(1) 創業(창업)정신
e-bay(이베이)의 성공전략(strategy) 분석에 대한 A+ 리포트
이베이의 거대한 實驗 - 데이비드 버넬, 황윤성 역, 영언文化(culture) 사, 200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회사연혁
[경영전략(strategy)] e-bay(이베이)의 성공전략(strategy) 분석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 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2007
이베이의 創業(창업)정신은 `좀 더 쉽고 좀 더 적은 돈으로` 사업을 할 수 있는 마당을 제공하자는 것이다. 장터를 만들고 여기서 거래되는 물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는 것이다. 그는 직장을 그만 두고 이베이 創業(창업)에 매달렸다. 경매 제안자와 입찰자 사이에서 운영 위험을 최소화 하기위해 단순한 정보의 중계자 역할만 수행하였으며 배달은 당사자들 간의 문제였다. 이베이는 처음 옥션 웹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고 물건의 리스트를 올려놓으면서 매우 적은 수수료만 받았다. 당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오미디아르는 캔디 케이스 수집광인 여자 친구 때문에 캔디 케이스를 보다 더 쉽게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online 경매를 처음 생각해내게 된다. 이베이안에서의 모든 상거래는 서로 모르는 사람끼리 맺는다. 서로 믿고 물건을 사고팔 수 있도록 이베이의 창립자인 피에르 오미디아르는 피드백 시스템을 발전시켰다. 이베이에서 비즈니스를 스타트할 경우 오프라인 비즈니스에서처럼 오피스 공간이 필요 없어서 그만큼 경비를 줄일 수 있다아 이베이의 비즈니스 방식은 간단하다. 이 시스템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사고파는 물건의 질을 놓고 서로 평가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