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의 장학의 problem(문제점)과 개선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9 10:05
본문
Download : 20042m_uakoyukkikawnyuny.hwp
하지만 유치원이야말로 장학이 필요한 곳이다. 그리고 어릴수록 교육의 efficacy는 높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2 영 ․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改善방향
임명숙 저 (2001) 『유치원 동료장학의 적용과 적용상의 problem(문제점)에 관한 연구』 청주: 서원대 교육대학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정태범 저 (2002) 『장학론』 서울: 교육과학사
Ⅱ 본론
Ⅰ 서론
Ⅳ 참고한 문헌
장학 영유아 교육기관 보육 문제점
Download : 20042m_uakoyukkikawnyuny.hwp( 34 )
임승렬 저 (2002) 『유치원 교사의 장학정책과 기능 인식에 관한 연구』
언뜻 보면 유치원과 장학은 어울리지 않아 보인다. 유치원 교육, 유아교육은 어느 교육보다 기초가 되고 중심이 되기 때문이다. 유아교육에서 교사의 질은 자기 연찬과 다각도의 효율적인 장학이 이루어질 때, 성공적일 수 있는 것이다.
Ⅲ conclusion
장학 영유아 교육기관 보육 problem(문제점) / 장승화 저 (2000) 『유치원 원내 자율장학의 운영실태와 발전방향에 관한 연 구』 총신대 교육대학원
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의 장학의 problem(문제점)과 개선방향
순서
1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문제점(問題點)
(유아교육기관운영)
설명
장학 영유아 교육기관 보육 문제점 / 장승화 저 (2000) 『유치원 원내 자율장학의 운영실태와 발전방향에 관한 연 구』 총신대 교육대학원 임명숙 저 (2001) 『유치원 동료장학의 적용과 적용상의 문제점에 관한 연구』 청주: 서원대 교육대학원 임승렬 저 (2002) 『유치원 교사의 장학정책과 기능 인식에 관한 연구』 정태범 저 (2002) 『장학론』 서울: 교육과학사 (유아교육기관운영)
다. 먼저, 교사들이 장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자기 발전과 유아교육의 발전에 힘써야 할 것이다. 장학을 통하여서 교사와 교수-학습방법의 개발을 이룰 수 있고 이를 토대로 질적으로 보다 나은 교육을 유아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오늘날의 유치원 장학의 문제점(問題點)을 더욱 보완하고 다각도의 효율적이며 전문적인 장학활동을 구축해 나가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