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平生敎育(평생교육) 교수설계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2 22:09
본문
Download : Chapter3.ppt
- 계속성을 유지해야 함.
- 실제 교수체제 설계를 위해 쓰이는 가장 기본적인 모형.
3) 교수계획의 모델 : ISD 모델
절차적 모형.
교수계획의 목적과 성격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다
- 투입(input)의 최소화와 성과(output)의 최대화를 모색하는
- 학습자, 학습 환경, 학습 자료(資料)들에 따라 적절하게 작성.
- 융통성
교수설계
- 각 교과 간의 관련성을 고려.

- 교수자의 자질과 능력과 태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창의성을
- 교육목적에 적합해야 함.
※ 연구문제
- 분석, 설계, 개발, 실행, 평가의 다섯 단계로 구분.
살릴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함.
2) 교수계획의 원리 및 성격
- 학습자 발전의 요소를 포함.
3. 교안 작성을 할 수 있다
5. 시행
※ 학습목표
Download : Chapter3.ppt( 44 )
2. 분석
설명
[교육] 平生敎育(평생교육) 교수설계모델
※ 개요
※ 개요 ※ 학습목표 1. 교수계획 2. 분석 3. 설계 4. 개발(교안) 5. 시행 6. 평가 ※ 연구문제
4. 개발(교안)
※ 학습목표(goal)
가. 교수계획의 원리
1. 교수계획
3. 설계
2. 교수설계를 할 수 있다
나. 교수계획의 성격
6. 평가
순서
- 학습자의 개인적 사회적 필요에 관련된 것을 포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