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report) ] 교수-학습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4 07:28본문
Download :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hwp
? 전형적인 강의는 서문(동기 유발 및 강의 紹介), 본체(여러 가지 시청각 기자재를 이용하여 수업의 내용을 제…(생략(省略))
다.
(3) 강의의 과정과 전략(strategy)
? 명강의는 한 가지 생각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說明(설명) 하고, 설득력이 있는 예를 제시하고, 모형과 비유법을 적절하게 활용하며, 학생들이 학습하기 어려워하는 부분을 잘 인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강의이다.
? 형식적 강의의 시간은 청중이 집중하는 시간에 따라 결정된다된다.
? 질문에 대한 학생들의 대답은 학생들이 강의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 정도를 확인하는데 효능적인 수단이 된다된다.
순서
[레포트],교수-학습,전략,기타,실험결과
실험결과/기타
Download :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hwp( 77 )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88%98-%ED%95%99%EC%8A%B5%20%EC%A0%84%EB%9E%B5_hwp_01.gif)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88%98-%ED%95%99%EC%8A%B5%20%EC%A0%84%EB%9E%B5_hwp_02.gif)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88%98-%ED%95%99%EC%8A%B5%20%EC%A0%84%EB%9E%B5_hwp_03.gif)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88%98-%ED%95%99%EC%8A%B5%20%EC%A0%84%EB%9E%B5_hwp_04.gif)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88%98-%ED%95%99%EC%8A%B5%20%EC%A0%84%EB%9E%B5_hwp_05.gif)
![[레포트]%20교수-학습%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A%B5%90%EC%88%98-%ED%95%99%EC%8A%B5%20%EC%A0%84%EB%9E%B5_hwp_06.gif)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 ,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기타실험결과 , [레포트] 교수-학습 전략
[레포트(report) ] 교수-학습 전략(戰略)
[레포트(report) ] 교수-학습 전략(戰略)
설명
[[교수-학습 전략(strategy)]]
* 교수-학습 과정안을 적용하는 방법
* 학습의 결과를 효능적으로 성취하기 위해 이용하는 일반적인 계획과 방법
1) 강의법
* 학교의 형식교육에서 가장 먼저 보편화된 교수법으로 대부분의 교과교육이 강의로 이루어지고 있따
(1) 강의의 property(특성)
* 강의는 교사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으로서 학생들에게 가르칠 내용을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說明(설명) 하거나 주입시키는 방법
* 교사가 학생들에게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거나 이해시키면 학생들은 그것을 듣고 생각하면서 학습하게 하는 교수법
* 적용 : 정보 전달에 주목적이 있을 때, 정보를 단기간 동안만 파지할 필요가 있을 때
* 원리 : 수업을 선행조직자로 스타트→ 수업을 논리적 절차에 따라 설계→고찰 및 질문
* 효능 : 짧은 시간에 넓은 범위의 정보를 전달, 다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경제적, 단원을 紹介할 때, 명확하게 이해시킬 때, 과학적 용어를 定義(정의)할 때, 읽기 수준이 낮은 학생들에게 많은 정보를 주려 할 때 등에 특히 효능적
(2) 강의의 형식
① 형식적 강의
? 기본적으로 교사의 독백. 강의 도중에 교사에게 방해와 질문이 거의 없다.
② 대화식 강의
? 교사가 학생에게, 또는 학생이 교사에게 질문을 자주 한다. 중학생들에게는 10여분이, 고등학생들에게는 15~20분이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