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경영학] 소비자구매 의사결정과정 설명과 그 예 > field2 | field.co.kr report

[경영학] 소비자구매 의사결정과정 설명과 그 예 > field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field2

[경영학] 소비자구매 의사결정과정 설명과 그 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8 18:54

본문




Download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hwp






소비자구매 의사결정과정 설명과 그 예
그렇다고 이 모델이 모든 경우에 전부 적용되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일상적인 치약을 구입하는 소비자는 치약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면 곧바로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되는데, 이 경우 정보탐색과 정보평가는 생략하게 된다.

Download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hwp( 25 )



다. 그런데도 이 모델을 사용하는 이유는 이 모델이 소비자가 새로운 구매에 직면하게 될 때 발생되는 모든 과정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이제부터는 하나 하나의 단계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즉, 소비자들은 어떤 단계는 그냥 뛰어넘기도 하고, 순서가 바뀌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구매 의사를 결정함에 있어서 『문제 인식 -> 정보탐색 -> 대안의 평가 -> 의사결정-> 구매 후 행동』의 5단계를 거치게 된다. 그러므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유발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욕구라 할 수 있다 소비자는 어떤 본원적이거나 구체적인 욕구가 발생하면 이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수단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게 되며 정보탐색과 동시에, 혹은 직후에 이를 바탕으로 선택 대안들에 대한 비교, 평가 과정을 거쳐 가장 마음에 드는 특정대안을 선택/구매하고 소비/사용 이후 만족 혹은 불만족을 경험하게 된다.구매의사결정 구매의사결정과정 소비자구매의사결정 소비자구매 구매의사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의 과정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3740_01_.gif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3740_02_.gif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3740_03_.gif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3740_04_.gif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설명과그-3740_05_.gif






소비자구매 의사결정과정 설명과 그 예

[경영학] 소비자구매 의사결정과정 설명과 그 예




소비자들은 자신이나 가족 혹은 타인을 위하여 여러 가지 제품을 구매하는데, 이와 같은 구매행동은 구매 당시의 특정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전체 18,4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