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 > field2 | field.co.kr report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 > field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field2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5 02:42

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pptx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 ,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행동론 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

Download :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pptx( 87 )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경영경제,레포트
순서
_SLIDE_1_

연령별 소비패턴의 變化(변화)
-20대를 중심으로-





_SLIDE_2_


Contents
Ⅰ. 전 연령 소비패턴
10대
20대
30-40대
50-60대
Ⅱ. 세대별 소비패턴의 變化(변화) 이유
Ⅲ. 과거의 20대
Ⅳ.현재의 20대
Ⅴ.미래의 20대
Ⅵ. 結論

_SLIDE_3_
Ⅰ. 전 연령 소비패턴
_SLIDE_4_


1. 전 연령 소비패턴


<10대>
음반,게임,영화 등 대중文化(culture) 상품

우정반지,애교반지 등 귀금속

계획구매보다는 즉흥구매
(감성적 구매)
10년 전 소비패턴
디지털 관련제품의 소비

메신저,홈피,ucc 등을 통한
실시간 정보탐색
(정보나 의사소통의 스피드 중시)

새로운 자극과
혁신적인 제품에 관심
현재 소비패턴
_SLIDE_5_

1. 전 연령 소비패턴


<20대>
오락/유흥시설의 주 고객

패션이나 유행에 많은 관심

새로운 것에 대한 높은 선호도

IMF로 인해 합리적이고
꼼꼼히 살피고
구매하는 경향 증가

10년 전 소비패턴
패션,뷰티 등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에고(ego)소비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과시적 소비

각종 정보채널을 이용한
합리적 소비성향

신제품,신기술의
적극 수용
현재 소비패턴

_SLIDE_6_

1. 전 연령 소비패턴


<30-40대>
대형할인매장 이용률 증가
(식료품,생활용품 등)

계획성있고 합리적인 구매

제품의 품질 우선시

경품/쿠폰에 대한
수용도 높음

10년 전 소비패턴
웰빙,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기혼일 경우 자녀교육비에
대부분 지출

특히 여성의 경우
생필품분야의
막강한 소비주체

중,장년 남성들의
미용,패션에 대한
관심 증가
(신 레옹족)
현재 소비패턴

_SLIDE_7_

1. 전 연령 소비패턴


<50-60대>
건강,의료에 대한 관심
…(省略)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_pptx_01.gif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_pptx_02.gif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_pptx_03.gif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_pptx_04.gif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_pptx_05.gif 소비자행동론-연령별소비패턴의변화_pptx_06.gif
설명
다.
전체 18,4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