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 대해 알고 싶은 두세가지 것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0 18:39본문
Download : 영화에 대해 알고 싶은 두세가지 것들.hwp
그러나 그 표현 수단에 있어서 둘의 차이는 굉장히 크다. 영화의 미학적 속성 에서 중요한 점은 이 이미지를 ꡒ무엇을ꡓ 보여주느냐가 아닐것이다. 곧 이미지의 드러냄의 방식이 영화의 성격이나 주제적인 면을 결정하는데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런 면에서 영화의 스펙터클로써의 힘이 강조되고 있다 초기 영화에서 영화는 움직이는 영상 자체만으로 스펙터클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 최초 현대적 의미에서의 영화 상영작인 <역으로 들어오는 기차>의 내용은 タイトル(제목) 그대로 역으로 들어오는 기차의 모습을 촬영하여 영사한 것인데 당시 관객들은 실제 기차가 돌진하여 오는 것으로 착각하고는 대피하는 소동을 벌였다. 활자화되어 출판된 문자로 전달되는 문학에 비해서 영화는 영사되어지는 필름의 연속, 곧 이미지에 기반한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보면 영화는 이미지의 연속으로 이루어진 대중 매체라고 볼 수 있다
영화에서 이미지는 관객이 상상하는 형태가 아닐것이다. 그러한 면들이 점점 영화만의 미학적 속성 들을 만들어가며 전혀 새로운 예술 매체로서의 가능성을 열게 되었다.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설명
Download : 영화에 대해 알고 싶은 두세가지 것들.hwp( 33 )
영화제작의 특성과 기본구성,영화역사의 경향과 영화미학의 발달에 관한 내용입니다. . 소설은 우리가 어떤 대목을 읽고나서 그 장면을 상상해내어야 하지만 영화는 그 장면을 그대로 보여준다. . 이미지를 ꡒ어떻게ꡓ 보여주느냐가 중요하다.
영화제작의 property(특성)과 기본구성,영화history의 경향과 영화미학의 발달에 관한 내용입니다. 현대에 와서는 스펙터클의 의미가 현란한 특수…(省略)
문헌
다. 예를 들어 최근 소설을 원작으로 한 <마이너리티 리포트>같은 영화들에서 봐도 약간의 각색의 과정과 영화적 스펙터클만이 더해지고 기본 이야기 구조는 바뀌지 않았다. 보여주기란 것은 곧 시각적 效果(효과)를 동반한다는 뜻을 가진다.
흔히 영화가 기본적으로 관객에게 서사를 전달하는 것이 주된 목적을 가진 매체라고 한다면 그 이야기 구조는 우리가 알고 있는 서사 문학의 그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문헌 , 영화에 대해 알고 싶은 두세가지 것들감상서평레포트 ,
영화에 대해 알고 싶은 두세가지 것들
1. 영화의 기본적 속성
영화는 1895년을 처음 으로 약 100여년의 歷史를 가지고 있다 초기 영화들은 모두 다큐멘터리적 성격을 지니거나 극영화로 발전된 후에도 연극적 속성 을 버리지 못한 것이 대부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