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의 본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4 08:28본문
Download : 읽기의 본질.hwp
2. ⑴∼⑺ 교과서에 제시된 학습 활동의 항목은 글을 읽는 과정을 따라 구성되어 있다 이는 학습자 자신들이 주체가 되어 글을 읽어 나가는 가운데 제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 배려이다. 이 글은 독서의 원리나 구체적 방법보다는 `독서의 의의`를 삶과 연계지어 설명(explanation)할 것이 예측된다
⑵ 글을 이해하는 데는 배경 지식이 필요하다. 첫째, 저자는 그 분야의 전문적 안목을 가진 사람인가, 둘째, 믿을 만한 출판사에서 발간한 책인가, 셋째, 책의 체제는 잘 되어 있는가, 넷째, 오래 두고 읽을 수 있는 책인가.
3. ⑴, ⑶ 글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배경 지식 가운데 하나는 어휘의 의미를 정확하게 변별하는 능력이다. 이 글은 독서의 원리나 구체적 방법보다는 `독서의 의의`를 삶과...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다. 사전을 찾아 가며 뜻을 구분해 보는 일도 중요하고 구체적으로 어떤 맥락에…(drop)
Download : 읽기의 본질.hwp( 62 )
1. ⑴ 글의 제목은 대체로 글의 의미를 집약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도록 한다.설명
읽기의 본질
1. ⑴ 글의 title(제목)은 대체로 글의 의미를 집약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도록 한다. 학자와 문인으로서 人生의 체험이 어떻게 나타나 있는가 하는 점을 살펴보도록 한다. 배경 지식 가운데는 글과 직접 연관되는 것이 있는가 하면, 글쓴이의 전기적 사실이 글에 나타나는 태도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⑻ 책을 선택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이 글은 독서의 원리나 구체적 방법보다는 `독서의 의의`를 삶과... , 읽기의 본질사범교육레포트 ,






1. ⑴ 글의 제목은 대체로 글의 의미를 집약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