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인 이야기 (도로, 건축 시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2 15:24본문
Download : 로마인 이야기 (도로, 건축 시설).hwp
관련분야에 대한 report 쓰시는 분들한테도 도움됩니다. 그런데 ‘무니레’ 에는 원래 ‘방벽을 쌓는다’는 의미가 있따 길게 뻗은 도로를 건설하는 것은 곧 길게 뻗은 방벽을 쌓는 것과 같다고 고대 로마인은 생각했을 것이다. 이제까지의 적을 로마와 공동운명체로 만드는 것이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된다. 따라서 중요하지 않은 도시들은 간선도로에서 떨어져 있게 되지만, 그런 도시들도 지선으로 간선도로와 연결되었다. 정략과 전술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도시가 어디인가를 결정하고, 그 도시를 향해 가능한 한 직선으로 길을 낸다. 정복하자마자 그곳까지 가도를 놓는 것은 로마인의 일관된 방식이었다. 사람과 물자가 빈번하게 교류되면 당연히 경제도 활성화한다.
로마 가도의 특징은 4층으로 이루어진 구조, 시멘트를 일절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빈틈없이 접착되어 있었던 완만한 아치형의 포장도로, 그 양쪽을 지나는 배수로, 그 바깥쪽에 뻗어 있었던 널찍하고 쾌적한 인도, 군데군데 놓인 돌 벤치, 1로마 마일마다 서 있던 돌기둥 ‘이정표’, 가도의 밋밋함을 덜어준 묘비와 무덤들이 있따
피라미드를 쌓은 이집트인과 도로망을 깐 로마인의 차이는 무엇일까. 이집트인은 필요하다…(省略)
로마인 이야기 (도로, 건축 시설)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레포트
다.
로마인의 언어인 라틴어에서는 도로를 건설하는 것을 ‘비암 무니레’(viam munire)라고 한다.
또한, 가도를 건설하는 목적 가운데 하나가 패자를 동화시키는 것이다. ‘비암’은 도로, ‘무리네’는 건설이라는 뜻이다. 관련분야에 대한 레포트 쓰시는 분들한테도 도움됩니다. 이를 통해 로마인들은 가도를 국가의 동맥으로 생각했음을 알 수 있따
당시의 고속도로인 로마 가도 덕분에 이익을 보는 사람들 중에는 농민과 상인도 있었다.로마인이야기 , 로마인 이야기 (도로, 건축 시설)공학기술레포트 ,
Download : 로마인 이야기 (도로, 건축 시설).hwp( 35 )
설명
이 report는 로마인 이야기를 읽은후 책의 내용 중 로마인의 도로,건축,시설을 중점으로 작성했습니다.
로마인이야기
이 레포트는 로마인 이야기를 읽고 책의 내용 중 로마인의 도로,건축,시설을 중점으로 작성했습니다.
로마 가도는 무엇보다도 먼저 군단을 이동시키는 길이었다. 산간의 외딴 마을에 살고 있을 때는 모든 것을 자급자족했지만, 도로망이 정비된 덕분에 마을에서 나는 산물을 도시로 가져가기가 쉬워졌기 때문일것이다 평탄하게 직선으로 뚫려 있고 게다가 포장까지 되어 있는 로마가도를 이용하면, 사람의 발길에 다져진 종래의 길보다 이동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짐도 많이 실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