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Japan의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제도에 관하여 > field2 | field.co.kr report

Japan의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제도에 관하여 > field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field2

Japan의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제도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7 08:58

본문




Download : 일본의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제도에 관하여.hwp




교육의 정보화를 지탱해 나갈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향후 학교의 정보화의 성패를 결정하는 중요한 열쇠가 되는 것이다.

구미지역에서는 미디어 코디네이터라고 하면서 학교현장에서 학습지원의 중핵으로서 활약하고 있지만, 日本(일본)에서는 제도적으로 아직 확립되어 있지 않다. 그러나 이것이 100% 실현된다하더라도 진정한 정보화는 정착될 수 없다.

일본교육공학진흥회가 실시하고 있는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제도의 의미와 역할, 자질, 자격시험 등을 소개한 리포트입니다. 그래서 제4의 정비필요조건으로서 학습environment(환경) 의 「지원체제」가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있따 그 중에서도 가장 요구되고 있는 것이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이다. 학교의 정보화의 중심이 되고 있는 현장의 교사나, 학교의 정보화를 지원해 온 기업의 기술자 등, 여러 부류의 사람들이 이 검정시험의 대상이 된다

3.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의 자질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는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정보기술이나 시스템의 지식을 지금까지의 경험뿐 아니라 항상 자기연마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 요망된다 새로운 학습구조의 구축이나 네트워크 사회에서 생길 수 있는 사회적 문제를 예측할 수도 있어야 하고, 또한 이 문제들을 적확하게 해결할 수 있어야하며, 「교육의 정보화」의 목적에 맞는 최선의 시스템이나 environment(환경) 을 제안할 수…(To be continued )
Japan의교육정보화코디네이터제도에관하여




,공학기술,레포트






순서
Japan의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제도에 관하여




다.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 검정시험」이란, 정보화추진 코디네이터의 능력을 명확히 하고, 사회적 역할을 올바르게 정착시키기 위하여, 그 능력을 인정하기 위한 시험이다. 일본의교육정보화코디네이터제도에관하여 , 일본의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제도에 관하여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일본의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제도에 관하여.hwp( 48 )


Japan교육Engineering진흥회가 실시하고 있는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제도의 의미와 역할, 자질, 자격시험 등을 introduce한 리포트입니다.

일본의%20교육정보화%20코디네이터제도에%20관하여_hwp_01.gif 일본의%20교육정보화%20코디네이터제도에%20관하여_hwp_02.gif 일본의%20교육정보화%20코디네이터제도에%20관하여_hwp_03.gif
설명

2.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의 필요성(必要性)
교육의 정보화에 있어서의 environment(환경) 정비로서, 지금까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교원의 컴퓨터 리터러시를 삼위일체로 여기면서 추진해 왔다. 그러나 학교에서는 지금이라도 당장 코디네이터와 같은 일을 해 줄 사람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적극적으로 교육의 정보화를 추진해 나가는 지역에서는 이미 코디네이터의 필요성(必要性)을 인식하고, 예산책정까지 마친 곳도 있따
사단법인인 日本(일본)교육工學(공학) 진흥회에서는 이러한 인재를 육성하고, 학교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2001년도부터 「교육정보화 코디네이터의 검정시험」을 스타트했다.
전체 18,4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