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통대 2010-1 프로모션 관리 공통>최근 시행되고 있는 광고 중 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술을 사용하는 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7 19:59본문
Download : 마케팅사례-[2].hwp
『경쟁사를 미치게 하는 히트경영전술』.유필화 ․ 김홍섭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재포지셔닝- HP
프로모션관리, 포지셔닝, 포지셔닝전략, 광고의 포지셔닝
3) 사용상황 - Marche
『메가marketing 시대의 신제품 개발 및 marketing 』 유필화
2) zipel
또한 유럽, 미국등 선진국에서 인정받은 세계적인 기술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성능 및 기술우위의 제품 속성을 강조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접근하였으며, “세척력의 우위”, “옷감 손상 위험성 감소”, “세탁중 세탁물의 확인 가능성”, “손쉬운 세탁” 등을 강조함으로써 드럼세탁기만이 지닌 일반세탁기와 差別화된 속성을 강조하였다.
[] <방통대 2010-1 프로모션 관리 공통>최근 시행되고 있는 광고 중 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술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reference(자료)사진을 첨부하고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술을 분석해보시오.
1. 포지셔닝 사례(instance)
(사)한국marketing 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
『한국의 marketing 事例(사례)』.이두희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설명
다.
Download : 마케팅사례-[2].hwp( 51 )
![마케팅사례-[2]-4247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004/%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B2%5D-4247_01_.gif)
![마케팅사례-[2]-4247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004/%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B2%5D-4247_02_.gif)
![마케팅사례-[2]-4247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004/%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B2%5D-4247_03_.gif)
![마케팅사례-[2]-4247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004/%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B2%5D-4247_04_.gif)
![마케팅사례-[2]-4247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004/%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B2%5D-4247_05_.gif)
2. 광고 analysis
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cheiljedang.cj.net/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reference(자료)] 광고정보센터 광고강좌 `신강균의 광고기획`
2) 사용자 계층 - EQUUS
1) 아인슈타인 베이비
- 방통대 2010-1 경영학과 4학년 프로모션 관리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광고정보센터 광고강좌 `신강균의 광고기획` 『메가마케팅 시대의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유필화 『한국의 마케팅 사례』.이두희 『경쟁사를 미치게 하는 히트경영전략』.유필화 ․ 김홍섭 (사)한국마케팅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 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cheiljedang.cj.net/
4) 이미지 - 하우젠
1) 제품속성 - TROMM(LG전자, 세탁기)
1) 제품속성 - TROMM
5) 경쟁제품에 의한 포지셔닝- EMPAS
- 방통대 2010-1 경영학과 4학년 프로모션 관리 공통 참고reference(자료)입니다
트롬 세탁기는 제품속성에 의한 포지셔닝을 실시하면서, 은나노 기술에 의한 항균결과 라는 일반세탁기와는 差別화된 제품속성을 강조하여 시장에 진출하였다.
이러한 差別화된 속성을 강조하기 위해, 주부들이 트롬을 선택하는 여러가지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하면서 항균결과 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 및 제품속성 (대용량, 스마트 건조, 저소음)들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