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14 > field2 | field.co.kr report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14 > field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field2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14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8 09:45

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14 .hwp







아동과학지도-%20과학교육에서%20교사가%20유아에게%20적합한%20질문하기는%20무엇인지%2014%20_hwp_01.gif 아동과학지도-%20과학교육에서%20교사가%20유아에게%20적합한%20질문하기는%20무엇인지%2014%20_hwp_02.gif 아동과학지도-%20과학교육에서%20교사가%20유아에게%20적합한%20질문하기는%20무엇인지%2014%20_hwp_03.gif 아동과학지도-%20과학교육에서%20교사가%20유아에게%20적합한%20질문하기는%20무엇인지%2014%20_hwp_04.gif 아동과학지도-%20과학교육에서%20교사가%20유아에게%20적합한%20질문하기는%20무엇인지%2014%20_hwp_05.gif 아동과학지도-%20과학교육에서%20교사가%20유아에게%20적합한%20질문하기는%20무엇인지%2014%20_hwp_06.gif




Ⅰ. 유아과학교육 관련 理論(이론)

1. 과학이란
과학(science)은 라틴어의 ‘scientia’에서 그 어원을 찾을 수 있는데, 이는 ‘알다(to know)’ 라는 뜻으로 명사형인 ‘knowledge’는 지식을 나타내는 말이다. 다음에서는 과학교육의 내용 3요소인 과학지식, 과학 과정기술, 그리고 과학적 태도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Knowlegde는 인식과定義(정의) 결과로서의 지식으로, to know를 인식과정 그 자체를 의미하는 앎(knowing)으로 定義(정의)하고 있다
이처럼 ‘알다’는 말은 모르는 것을 깨닫는 행위로, 지식은 그렇게 알게 된 내용 또는 사물로 定義(정의)된다된다. 때문에 과학은 세상에 대해 아는 것, 알아가는 과정 그 자체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Rutherford와 Ahlgren(1990) 역시 ‘과학은 지식을 생산하는 과정’이라고 하여 과학과 지식의 관계에 대해 定義(정의)하고 있다

2.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바람직한 과학교육은 과학적 과정만으로 이루어질 수도 없고, 과학적 내용만으로도 이루어질 수 없으므로 과학의 내용 3요소(한국유아교육학회, 1996)인 태도의 개발, 탐구능력인 과정기술의 개발, 유용한 아이디어 또는 결과의 구성이 모두 달성되어야 한다.

1) 과학 지식

과학 지식이란 일반적인 지식과 구분하여 과학적 탐구활동을 통해 생성된 지식을 일컫는다(권용주 외, 2003). 유아들은 과학적 槪念을 획득해감에 따라 자신이 알고 있음을 의식하게 되며 그것을 언어로 定義(정의) 내리고, 자신이 이해한 바를 표현하…(To be continued )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14
설명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14 ,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14 기타레포트 ,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에서 교사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 무엇인지
아동과학지도,과학교육에서,교사,유아에게,적합한,질문하기,무엇인지,기타,레포트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14






순서
레포트/기타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적합한 질문하기는 무엇인지 14 .hwp( 39 )





다. 지식은 인식에 의해 얻어지고 객관적으로 확증된 성과로서, 광의로는 사물에 대한 개개의 단편적인 사실적경험적 인식을 말하고, 더욱 엄밀한 뜻으로는 원리적통일적으로 조직되어 있어서 객관적 타당성을 요구하는 판단의 체계를 말한다. Martin(1997)에 의하면 유아들은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탐구하는 능력이 있을 때, 과학적 태도가 올바르게 형성되고, 그로부터 과학적 지식을 잘 형성할 수 있게 된다고 하였다.
전체 18,4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