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대처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0 08:31본문
Download : 학교폭력대처방안.hwp
학교폭력대처방안
학교폭력,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목 차
1. 선정이유
2. 학교폭력의 理論(이론)적 배경
3. 학교폭력의 실태(實態)
4.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5. 問題點
6. 해결measure(방안)
7. 느낀 점
8. 서지사항
1. 선정이유
현재 2학기 중 실습을 진행 중이다. 6회기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자신이 학교폭력의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가 될 수 있음을 깨닫고 program에 적극적으로 잘 참여해주...
목 차
1. 선정이유
2. 학교폭력의 理論(이론)적 배경
3. 학교폭력의 실태(實態)
4.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5. 問題點
6. 해결measure(방안)
7. 느낀 점
8. 서지사항
1. 선정이유
현재 2학기 중 실습을 진행 중이다.
2. 학교폭력의 理論(이론)적 배경
1) 학교폭력의 concept(개념)
학교폭력이란 일반적으로 학교나 학교 주변에서 학생…(省略)
Download : 학교폭력대처방안.hwp( 45 )
학교폭력대처방안 , 학교폭력대처방안인문사회레포트 , 학교폭력
설명
학교폭력대처방안
순서






다. 그리고 나는 program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음에 놀랬다. 또한 자신이 학교폭력의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가 될 수 있음을 깨닫고 program에 적극적으로 잘 참여해주었다. program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은 학교폭력이 가해자와 피해자만 있는 줄 알았는데, 방관자가 있다는 것을 알고 많이 놀라워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전보다 학교폭력이 심각하다. 6회기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물론 내가 학교를 다닐 때에도 학교폭력은 존재하였다. 그것이 바로 ‘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이다. 실습을 처음 하면서 가장 먼저 실습했던 program이 바로 학교사회사업인 ‘학교응집력강화program “행복한 학급 만들기” - 학교폭력예방program’ 이었다. 단순히 때리거나 괴롭히는 것이 학교폭력이라고 생각하고 있던 학생들에게 신체적 뿐만 아니라 언어적 폭력, 관계적 폭력도 있다는 것을 설명(說明)하고 폭력에 대한 틀을 깨뜨리려고 하였다.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가해자에게 맞아서 사망하거나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또 다른 가해자가 되어 다른 학생들을 괴롭히는 경우도 있따 이처럼 학교폭력이 심각해지면서 국가에서는 학교폭력에 대한 법률을 만들었다. program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은 학교폭력이 가해자와 피해자만 있는 줄 알았는데, 방관자가 있다는 것을 알고 많이 놀라워했다. 과연 이 법률은 완벽한 것일까 학교폭력에 피해자들이 보호받을 수 잇도록 만들어진 법률일까 하는 생각에서 조사해보고자 한다. 실습을 처음 하면서 가장 먼저 실습했던 program이 바로 학교사회사업인 ‘학교응집력강화program “행복한 학급 만들기” - 학교폭력예방program’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