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론] 文化marketing 의 戰略, present condition,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13:38본문
Download : 문화마케팅의 전략, 현황, 사례.hwp
Ⅰ. 文化(문화)마케팅이란?
2) 2007년, 2008년도 기업의 文化(문화)예술 분야별 지원 금액
• KT&G 상상마당, http://www.sangsangmadang.com/
9) 기업의 文化(문화) 경영 활동의 실시 기업 비율(%)
• 뉴시스, 2008.11.05, `홈플러스, ‘文化센터 online 커뮤니티’ 오픈`
Ⅳ. 文化(문화)마케팅의 유형(5S)
• 강동식(2008) 「컬처노믹스 시대의 文化marketing 활동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文化예술대학원 논문
8) 文化(문화)예술을 지원하고 활용하는 활동이 중요해 지는 이유

Ⅱ. 전통적 마케팅과 文化(문화)마케팅의 비교
• 심상민(2002) 「文化marketing 부상과 성공戰略」
Ⅲ. 文化(문화)마케팅의 효능
• 주간한국 매거진, 2009.01.20, 홈플러스, 90여개 文化센터 `지역의 文化발전소`
< 참고자료(資料) >
6) 기업의 文化(문화)예술 지원 목적
2) 文化(문화)마케팅 프로세스
• 베타뉴스, 2009.08.07, 현대백화점, ‘도심 속 사파리 투어’ 로 자연생태 체험 기회 제공
4) 2008년도 기업의 文化(문화)예술 지원 방식
문화마케팅, 문화마케팅사례, 메세나, 문화마케팅전략, 문화마케팅성공, 마케팅론
5) 文化(문화)후광(Spirit)
설명
4) 文化(문화)기업(Style)
3) 文化(문화)연출(Synthesis)
Ⅶ. 文化(문화)마케팅 instance(사례)
순서
[참고자료] • 김민주 외 공저(2005) 「컬덕 시대의 文化marketing 」 미래의 창
• weekly경향, 2009.08.20, KT&G의 文化실험 ‘상상마당’
• 아시아경제, 2009.07.16, 현대백화점, 청주 비엔날레 홍보 전시회
7) 文化(문화)예술 지원 동기
문화마케팅에 관한 개요와 국내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현황과 우리나라 기업의 문화마케팅 사례를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 한국재경신문, 2009.05.11, `홈플러스 文化센터, 여름학기 특강 1,000원!`
5) 2007, 2008년도 文化(문화)예술 지원 상위 20개 기업
文化marketing 에 관한 개요와 국내 기업의 文化예술 지원 present condition과 우리나라 기업의 文化marketing 事例를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참고자료] • 김민주 외 공저(2005) 「컬덕 시대의 문화마케팅」 미래의 창 • 심상민(2002)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 심상민(2002) 「문화마케팅 부상과 성공전략」 • 강동식(2008) 「컬처노믹스 시대의 문화마케팅 활동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논문 • 한국메세나협의회 「2008 연차보고서」 • 주간한국 매거진, 2009.01.20, 홈플러스, 90여개 문화센터 `지역의 문화발전소` • 한국재경신문, 2009.05.11,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특강 1,000원!` • 매일경제, 2008.11.11, `홈플러스, 전국 문화센터 90개…한해 85만명 다녀가` • 뉴시스, 2008.11.05, `홈플러스, ‘문화센터 온라인 커뮤니티’ 오픈` • 정경뉴스, 2009.04.14, 다음-KT&G 상상마당 제휴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창출` • weekly경향, 2009.08.20, KT&G의 문화실험 ‘상상마당’ • 주간한국 매거진 2009.01.20, 현대백화점, 대규모 이벤트홀 운영 `생활문화 제안자` • 한국재경신문 2009.07.19, 현대백화점 유네스코 수학체험전·숲속 문화체험교실 등 체험전 마련 • 베타뉴스, 2009.08.07, 현대백화점, ‘도심 속 사파리 투어’ 로 자연생태 체험 기회 제공 • 아시아경제, 2009.07.16, 현대백화점, 청주 비엔날레 홍보 전시회 • 한국경제TV 2009.09.17, 현대백화점, 다문화가정 송편빚기 행사 개최 • KT&G 상상마당, http://www.sangsangmadang.com/
• 한국메세나협의회 「2008 연차보고서」
2) 文化(문화)지원(Sponsorship)
Ⅴ. 文化(문화)마케팅 전략(strategy)
• 심상민(2002) 「文化marketing 의 부상과 성공戰略」 삼성경제연구소
3) 2008년도 기업의 文化(문화)예술 지원 유형별 금액
Ⅵ. 기업의 文化(문화)예술 지원 현재상황
1) 文化(문화)마케팅전략(strategy) 요약
• 정경뉴스, 2009.04.14, 다음-KT&G 상상마당 제휴 `새로운 文化적 가치를 창출`
• 매일경제, 2008.11.11, `홈플러스, 전국 文化센터 90개…한해 85만명 다녀가`
1) 홈플러스(Homeplus)
1) 지원 규모
Download : 문화마케팅의 전략, 현황, 사례.hwp( 62 )
10) 기업의 文化(문화)예술 지원 사업의 효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文化(문화)판촉(Sales)
• 주간한국 매거진 2009.01.20, 현대백화점, 대규모 이벤트홀 운영 `생활文化 제안자`
[marketing 론] 文化marketing 의 戰略, present condition, 事例
• 한국경제TV 2009.09.17, 현대백화점, 다文化가정 송편빚기 행사 개최
2) KT&G
3) 현대백화점
• 한국재경신문 2009.07.19, 현대백화점 유네스코 수학체험전·숲속 文化체험교실 등 체험전 마련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