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유아의 효율적인컴퓨터교육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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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6 04:3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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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Sheingold, Piestrup, Shade, Watson, Nida, Lipinski, Clements와 같은 학자들의 연구를 통해 컴퓨터가 유아교육 호로그램을 위한 유용한 교구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 지지되고 있다. 그리고 이런 전자매체에 대한 노출이 점점 어린 세대로 전파, 확산되고 있는 점에 기성세대들 중 일부는 더욱 반대의 소리를 높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책과 크레용은 유아들에게 바람직한 자료(資料)들 중의 하나이지만, 우리가 너무 일찍 읽도록 강요하거나 색칠을 하도록 한다면, ‘잘못된 교육’이 되고 마는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 논의되어야 할 것은 컴퓨터 사용의 유해성 여부가 아니라, 결과 적이면서 바람직한 컴퓨터의 활용방법에 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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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 유아의 효율적인컴퓨터교육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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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의 효율적인 컴퓨터 교육
설명
인문사회 유아의 효율적인컴퓨터교육go 유아의 효율적인 컴퓨터 교육 Ⅰ. 서론 오늘날
TV, 팩시밀리, 무선 이동 통신, 컴퓨터 등의 많은 전자 매체들은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 주는 문명의 이기로서 그 역할을 다 하고 있다. 문제는 자료(資料)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료(資料)를 사용하는 방법에 있는 것이다. 하지만 ‘적응’의 차원에서 보면 현대의 바쁘고 복잡한 일상에 대해 비인간화를 우려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거부감을 갖게 하고, 힘들여 배워야 하는 것으로 인식하게 한다. 특히, 컴퓨터는 이러한 분위기를 더욱 조장할 수 있고 그것이 유아기에까지 확산되는 것에 대해 최근 10년 이상 찬반의 흑백논리가 학계에서도 분분하였다.
Ⅰ. 서론
유아의 효율적인 컴퓨터 교육 Ⅰ. 서론 오늘날 우리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
유아의 효율적인 컴퓨터 교육 Ⅰ. 서론 오늘날 우리는 하루가 다르게 alteration(변화) ...
다.
순서
오늘날 우리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각종 지식과 다양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고 결과 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는 그런 세계에 살게 되었다. 컴퓨터는 더 이상 특별한 것이 아니고 도화지, 크레용과 같은 유아교육의 또 다른 자료(資料)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