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캇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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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6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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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은 정신의 활동에 있어서는 대상의 다양이 그저 지각적으로 주어지고 거기에 통각의 작용이 덧붙여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지각 자체가 그 자신의 내부적 조직에 의하여 일종의 정신적 분절화를 획득한다.


6. 맺음말

필자는 지금까지 캇시러의 인식theory 의 내용을 신화적 인식, 예술적 인식, history(역사) 적 인식, 과학적 인식으로 나누어 고찰하였다. 캇시러는 칸트 선험철학의 논리적 성격과 인식의 선험적이고 논리적인 조건들을 강조하는 코엔의 인식theory 의 입장과는 달리, 감정, 정서, 상상력 등의 요소들을 강조함으로써 소위 과학적 인식theory 의 한계를 지적하고 있따…(투비컨티뉴드 )
설명
,예체능,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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캇시러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과학사의 흐름 전체를 變化시킨 과학적 사실들의 대부분은 아니라 하더라도, 많은 부분은 그것들이 ‘觀察될 수 있는 사실’이기 이전에 ‘가설적인 사실’이었다는 점을 캇시러는 지적하고 있따 그래서 그는 인간의 인식은 그 본성에 있어서 ‘상징적 인식’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간단히, 상징적 회임은 감성적인 것이 ‘의미’를 지니게 되고, 이 관계를 의식이 직접 표상하는 것이다.캇시러E[1].Cassirer의 , 캇시러예체능레포트 ,
캇시러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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캇시러E[1].Cassirer의

이 들어있다는 사실, 나아가 인간의 지각적 공간의 특징을 상징적 공간으로 파악함으로써, 과학적 인식에서의 상징적인 요소들을 부각시키고 있따 그런 측면에서 캇시러는 ‘과학적 사실’은 항상 ‘theory 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 theory 적인 것은 다름 아닌 ‘상징적인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러한 특성(特性)이 인간의 인식의 힘과 그 한계를 특징짓고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지각 현상이 의미를 내포하는 전체에 관계하는 것을 회임이라 한다.

순서


레포트/예체능
캇시러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상징은 물리적 세계의 일부로서의 현실적 실존을 갖고있지 않지만, 그것은 ‘의미’를 가지고 있따 상징의 이러한 면을 캇시러는 ‘상징적 회임(懷妊)’(symbolischen Prägnanz)이라 부르고 있는데, 이 관념은 지각 체험, 즉 감성적 체험이 동시에 일정한 비직관적 의미를 내포하게 되고, 그 체험을 직접적인 구체적 표상이 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지각이 이미 의미 속에서 산다는 것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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