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 D형 = 일상에서 안전하게 놀이하고 생활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07:08
본문
Download : 1유아건강교육 D형 = 일상에서 안전.hwp
하나는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을 안다’이고 두 번째는 ‘신호등 놀이를 통해 교통안전 규칙을 알고 실천한다’ 이다. 누리과정에서는 신체 운동·건강 영역의 내용 범주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기’이다. 먼저 도로에서 들을 수 있는 효과음 CD를 듣고 유아와 어떤 소리인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본다. 활동자료는 횡단보도 판, 앞치마, 신호등, 투명우산, 박스로 만든 자동차가 필요하다. 그만큼 아이들에게 유치원, 교육기관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따 이에 따라 교사도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또는 놀이를 할 때 활동과 목적이 뚜렷해야 하고 이에 맞추어 교육과정을 계획해야 한다. 활동 방법은 어렵지 않다. 하나는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을 안다’이고 두 번째는 ‘신호등 놀이를 통해 교통안전 규칙을 알고 실천한다’ 이다. 그리고 길을 건너본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횡단보도판과 앞피마 신호등을 살펴보며 길을 건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참고 자료 놀이지도 – 양성원 출판, 박찬옥 지음





유치원에서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고 생활하며 성격, 발달, 사회적 기술, 가치관 등을 정립해 나간다.
목차
Ⅲ. 결론
Ⅰ. 서론
Ⅱ. 본론
설명
1) 신호등 놀이
‘신호등 놀이’는 활동대상은 만 3~4세이고 활동goal(목표) 는 두 개다. 활동 방법은 어렵지 않다. 그 안의 범주는 ‘교통안전 규칙 지키기’와 ‘안전하게 놀이하기’가 있다아 활동자료는 횡단보도 판, 앞치마, 신호등, 투명우산, 박스로 만든 자동차가 필요하다. 누리과정에서는 신체 운동·건강 영역의 내용 범주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기’이다. 이번 Task 를 통해서는 일상에서 안전한 놀이생활을 주제로 놀이나 활동을 조사해보고 유아건강교육과 적합한지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1. 일상에서의 놀이
1. 일상에서의 놀이 1) 신호등 놀이 ‘신호등 놀이’는 활동대상은 만 3~4세이고 활동목표는 두 개다. 그리고 길을 건너본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횡단보도판과 앞피마 신호등을 살펴보며 길을 건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1. 일상에서의 놀이
Download : 1유아건강교육 D형 = 일상에서 안전.hwp( 53 )
Ⅳ. 해당 활동/놀이의 출처(bibliography)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순서
참고 자료
놀이지도 – 양성원 출판, 박찬옥 지음
#방송대#방통대#방송통신대#유아건강교육
유아건강교육 D형 = 일상에서 안전하게 놀이하고 생활한다
다. 그 안의 범주는 ‘교통안전 규칙 지키기’와 ‘안전하게 놀이하기’가 있다. 먼저 도로에서 들을 수 있는 effect음 CD를 듣고 유아와 어떤 소리인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