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8 10:52
본문
Download :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hwp
수업 중 제출한 자료와 검색 통해정리한 것에 제 의견을 넣었습니다.
4) 또래는 사회적지지(Social support)의 기능을 한다.
3) 사회적 비교의 기능을 갖는다.자료 잘 참고하시어학업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유아의또래관계에대해논하시오fp ,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data(자료)를 요약 했습니다.
학업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文化(culture) 와 대비할 수 있는 定義(정이) 은 자연이다.
(3) 자녀들에게 놀이할 기회를 많이 제공한다.
5. 또래관계의 중요성
1) 유아의 신체적 매력
2) 긍정적인 또래관계 형성을 증진시키는 방법
(1)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한다.유아도 태어나면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게 되고, 사회적 상호작용의 첫 번째 대상은 부모가 된다된다.
다.
유아의또래관계에대해논해보시오fp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해보시오
감사합니다. 유아는 이러한 또래와 상호작용하면서 자신들만의 文化(culture) 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를 또래 文化(culture) 로 지칭한다.
나름대로 열심히
Ⅰ. 서론
Ⅱ. 본론
1. 또래집단이란?
1) 또래집단의 이해
2) 또래집단의 내용
2. 유아의 또래관계
1) 초기의 또래관계 형성
2)영아가 친구를 사귀도록 돕기 위하여
3) 유아의 또래에 대한 定義(정이) 의 발달
4) 유아의 또래친구 선택
5) 또래친구를 잃는 것
6) 유아가 친구를 사귀도록 돕기 위하여
3. 또래관계의 발달경향
1) 영아기의 또래관계(생후 18개월)
2) 걸음마기의 또래관계(생후 18∼36개월)
3) 유아기의 또래관계(만3∼5세)
(1) 기쁨 (2)분노 (3)공포
(4) 질투 (5) 애정
4. 또래의 기능
1) 또래는 서로에게 중요한 역할모델로서의 기능을 갖는다. 그러나 유아가 점차로 자라면서 부모나 가족을 벗어나서 더 넓은 사회적 environment에 접하게 되면서 상호작용의 대상은 또래로 넓혀지게 된다된다.
3) 활동의 예
(1) 역할놀이
(2) 동화책 읽고나서 토론하기
6. 또래의 역할
1) 강화자로서의 또래
2) 모델로서의 또래
3) 준거로서의 또래
7. 유아또래의 사회성 발달
1) 사회심리 발달 8단계 ☆
(1) 기본적 신뢰 대 불신
(2) 자율성 대 수치심 및 의심
(3)주도성 대 죄책감
(4)근면성 대 열등감
2) 어른 역할 흉내내기
3) 식사 시간의 대화에 참여하기
4) 스스로 goal(목표) 를 세우고 수행하기
Ⅲ. 결 론
Ⅰ. 서론
인간은 상호작용의 결과물로서 文化(culture) 를 형성한다. 창조되어진 결과로서의 文化(culture) 는, `일정한 인간집단이 공유하고 있는 사고방식, 가치의식, 감정, 행동양식 등을 포함하는 생활양식의 총체`를 말한다. 따라서 창조해 낼 수 있고 창조해 낸 것을 가진 인간만이 文化(culture) 를 가진다.
(2)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준다.감사합니다. 또래 文化(culture) 에 관심을 갖는 연구자 중에서 Cor…(drop)
순서
data(자료) 잘 참고하시어
나름대로 열심히 자료를 정리 했습니다. 여기서 또래(peers)라는 말은 일상 생활을 기초로 유아와 매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유아 집단을 의미한다.수업 중 제출한 data(자료)와 검색 통해
Download : 유아의 또래관계에 대해 논하시오.hwp( 13 )
요약한 것에 제 意見(의견)을 넣었습니다. 자연은 주어진 것인데 반해, 文化(culture) 는 인간이 자연에 適應하면서 창조해 낸 것이다.
2) 또래는 서로에게 중요한 강화자가 된다된다. 넓은 의미에서 文化(culture) 를 창조하고 사회를 變化(변화)시킨다는 말은 주어진 environment에서 직면하게 되는 문제의 해결, 곧 適應방법이 발달한다는 의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