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test(실험) 리포트 보고서] 물리 전자기 유도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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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29 15:2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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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문에 2차코일에 유도되는 기전력의 양이 theory 값 보다 작게 측정(measurement)이 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가이드 튜브가 막대자석…(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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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 가이드 튜브가 막대자석의 정확한 수직이나 정확한 경로를 보장하지는 못한다.
- 기전력 대 시간의 그래프에서 면적은 플럭스를 나타낸다.
- 기전력 대 시간의 그래프에서 면적은 플럭스를 나타낸다. 하지만 상단부와 하단부의 Maximum값이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중력 가속도의 influence으로 자석이 가까워질 때의 속도보다 멀어질 때의 속도가 더 크기 때문일것이다 유도 기전력은 단위 시간 당 플럭스의 change(변화)에 비례하기 때문에, 플럭스가 빠른 속도로 변할 때 더 큰 기전력이 유도되게 된다 때문에 하단부의 최대 유도 기전력 값이 더 크게 측정(measurement)된다
② 변압기
- 승압기
1차 전압의 최대 값 = 0.198 V / 2차 전압의 최대 값 = 1.602 V
1차코일 : 2차코일 = 235 : 2900 = 0.0810 : 1
2차 전압의 theory 값 : 0.198 V / 0.0810 = 2.444...
1. 實驗(실험) 결과
① 유도기전력
상단부 면적 = 0.109 Vs
하단부 면적 = 0.108 Vs
으로 면적이 거의 같다. 자석의 N극과 S극이 형성하는 자기장의 세기는 같기 때문에 코일을 지나는 플럭스는 같다. 자석의 N극과 S극이 형성하는 자기장의 세기는 같기 때문에 코일을 지나는 플럭스는 같다.
3. 토의 및 건의사항
첫 번째 實驗(실험)에서 유도 기전력 측정(measurement) 實驗(실험)에서 막대자석이 코일 속으로 정확히 지나게 하기 위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가이드 튜브를 이용한다. 하지만 상단부와 하단부의 Maximum값이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중력 가속도의 influence으로 자석이 가까워질 때의 속도보다 멀어질 때의 속도가 더 크기 때문일것이다 유도 기전력은 단위 시간 당 플럭스의 change(변화)에 비례하기 때문에, 플럭스가 빠른 속도로 변할 때 더 큰 기전력이 유도되게 된다 때문에 하단부의 최대 유도 기전력 값이 더 크게 측정(measurement)된다
② 변압기
- 승압기
1차 전압의 최대 값 = 0.198 V / 2차 전압의 최대 값 = 1.602 V
1차코일 : 2차코일 = 235 : 2900 = 0.0810 : 1
2차 전압의 theory 값 : 0.198 V / 0.0810 = 2.444 V
-` 오차 = [ (2.444-1.602) / 2.444 ] 100 ≒ 34 %
- 강압기
1차 전압의 최대 값 = 1.985 V / 2차 전압의 최대 값 = 0.114 V
2차 전압의 theory 값 : 1.985 0.0810 = 0.160 V
-` 오차 = [ (0.160-0.114) / 0.160 ] 100 ≒ 28 %
- 외부 코일이 1차 코일로 사용되었을 때에는 2차코일이 1차코일의 내부에 위치하여 1차 코일의 플럭스 change(변화)가 2차코일로 온전히 전달되지 못한다.
1. 實驗(실험) 결과
① 유도기전력
상단부 면적 = 0.109 Vs
하단부 면적 = 0.108 Vs
으로 면적이 거의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