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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5 21:4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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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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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G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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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Outsourcing
-`Partnership
Strategy
Region & Culture
Difference
Con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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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nership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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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물류에 대해 Outsourcing은
적합한 방법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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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nership
아웃소싱의 적합성
1. 녹색물류에 대한 아웃소싱은 적합한 방법인가
낮은 녹색물류 인지도: 물류기업(72.2%)이 화주기업(49.3%) 보다,
매출규모가 큰 기업일수록 녹색물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2) 아웃소싱 보다는 기업 내부화 특징이 나타남: 감축계획에는 주로 노후차량 교체, 에어스포일러 장착 등 차량장비 개선(36.4%)과 차량대형화, 모달시프트 등 수단 전환(21.2%)을 포함하여 내부화 특징이 두드러짐
※ 따라서 대형 물류기업은 합병과 통합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소형 물류기업은 공공플랫폼에 위탁하여 협력하거나 연맹
※ 따라서, 아웃소싱보다는 파트너십이 더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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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nership
事例(사례) 1.
[事例(사례)1-기업 내부화]
DHL의 Go Green 캠페인
DHL의 Go Green 캠페인은 물류 이동 시 발생되는 탄소 배출량을 줄여 궁극적으로 지구의 environment(환경) 에 이바지
대학과 협의하여 깨끗한 전기차 개발에 협력
탄소를 절감한 배송 서비스 Go green 서비스를 실시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님께 매년 DHL이 상쇄한 탄소량을 증명하는 증명서를 보내는 등 적극적으로 environment(환경) 을 위한 녹색 물류를 실천
-` 특히 2xxx년, DHL 코리아가 방글라데시와 Japan에 이어 아태 지역 국가 중에서 탄소절감 22%로 3위! DHL 익스프레스 코리아는 서비스 센터를 통합하고, 배송용 가솔린 차량을 전기 스쿠터로 교체하는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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