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도덕과 교육의 놀이 접근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8 21:33본문
Download : 열린 도덕과 교육의 놀이 접근법.hwp
설명
② 놀이는 그 동기에 있어서 자발적이다. 다른 활동은 미리 계획하고 구성하여 그에 따라 조직적인 활동을 펴 나가는데 반해 놀이는 정해진 유형이 없으므로 놀이의 형태가 비조직적이고 비지식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흔히 놀이를 하는 과정에서 놀이를 하는 어린이들의 신분, 지위, 역할 등이 뒤바뀌는 경우를 볼 수 있으며 따라서 때로는 질서가 없는 혼돈의 상태에 이르는 경우도 생기게 된다
⑥ 놀이는 외부로부터 부과된 규칙으로부터 자유로우며 존재하는 규칙들도 놀이 참가자에 의해 수정될 수 있다아 …(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열린도덕과교육의놀이
,인문사회,레포트
열린 도덕과 교육의 놀이 접근법에 대한 글입니다. 놀이는 항상 내부로부터 자발적인 욕구나 동기가 있어서 하게 된다 다시 말해 놀이는 남이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하고 싶을 때 스타트하는 활동이다.
④ 놀이는 쾌락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아 놀이를 하는 사람은 놀이를 함으로써 어떠한 의미로든지 즐거움, 특히 정신적 즐거움을 얻어야 한다. 따라서 놀이는 놀이 참가자의 능동적인 참여와 연루를 필요로 한다.
③ 놀이는 낯익은 대상들 혹은 낯선 대상들에 대한 탐색을 추구하는 것으로 스타트된다 아동은 활동을 하는 것에 그들 나름의 의미를 부여하면 활동 그 자체를 통제한다.
⑤ 놀이는 비조직적 비지식적 활동이다.






다.열린도덕과교육의놀이 , 열린 도덕과 교육의 놀이 접근법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열린 도덕과 교육의 놀이 접근법.hwp( 37 )
열린 도덕과 교육의 놀이 접근법
순서
열린 도덕과 교육의 놀이 접근법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