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아동문학 작품을 통해 유아교육과정과 연계한 통합적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0 09:08
본문
Download : 아동문학 작품을 통해 유아교.hwp
3. 동화책 읽어주기의 교육적 가치
Download : 아동문학 작품을 통해 유아교.hwp( 36 )
아동문학 작품을 통해 유아교육과정과 연계한 통합적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가 [참고자료] 폴 아자르(2000), 책․어린이․어른. 시공주니어 서정숙(1999). 부모의 책 읽어주기, 창지사
1. 독서 흥미의 개념
설명
아동문학,유아교육과정,교육활동


흥미에 대한 개념을 바탕으로 독서 흥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정동화(1990)는 독서흥미를 “어떤 글이나 책에 대한 마음을 쏟는 심적 경향”이라고 그 개념을 定義(정이)하였고, 배한원(1993)은 “각 개인이 겪는 독서 경험의 선택현상”이라고 하였다. 독서흥미를 좀더 구체적으로 두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는 관점도 있다(이지선,1996,7) 독서 흥미는 아동이 독서를 함에 있어서 독서에 관해 보이는 행동의 경향성 및 방향성으로 독서경험을 이루는 기저가 되며, 定義(정이)적, 인지적 영역에 도움을 주어 아동이 올바른 인간으로 성장하는 데 본질적인 영향을 준다고 할
아동문학 작품을 통해 유아교육과정과 연계한 통합적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가
[참고자료(資料)] 폴 아자르(2000), 책․어린이․어른. 시공주니어
[중요] 아동문학 작품을 통해 유아교육과정과 연계한 통합적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가
참고한 문헌
서정숙(1999). 부모의 책 읽어주기, 창지사
2. 아동의 독서 습관 형성
4. conclusion(결론)
1. 독서 흥미의 개념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