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하시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2 16:20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hwp
유아들이 수학의 가치를 알고 자신감 있는 수학문제 해결자로서 수학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추론하는 것을 배우는 것을 수학교육의 목표(目標)로 삼고 계산과 지식 습득 위주의 수학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수학의 과정을 이해하는 문제 해결식 접근법을 적용해야 한다. 또한 문제해결의 결과를 통해 effect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도 포함한다.
3.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 - 통합적 접근방법
1) 수와 연산의 기초정이 알아보기
설명
4) 신체활동을 통한 수학교육
2) 측정(measurement)
5) 자료(資料)수집과 분석하기
수학교육,수학지도,지도방향,누리과정,표준보육과정,자연탐구
4. 시사점
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을 정리(整理) 하시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하시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을 제시해 보세요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hwp( 94 )
1) 문학을 통한 수학교육
3) 자연물을 통한 수학교육
2) 공간과 도형의 기초정이 알아보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5026_05_.jpg](/prev/2016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D%91%9C%EC%A4%80%EB%B3%B4%EC%9C%A1%EA%B3%BC%EC%A0%95%EA%B3%BC%20%EB%88%84%EB%A6%AC%EA%B3%BC-5026_01_.jpg../prev/2016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D%91%9C%EC%A4%80%EB%B3%B4%EC%9C%A1%EA%B3%BC%EC%A0%95%EA%B3%BC%20%EB%88%84%EB%A6%AC%EA%B3%BC-5026_02_.jpg../prev/2016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D%91%9C%EC%A4%80%EB%B3%B4%EC%9C%A1%EA%B3%BC%EC%A0%95%EA%B3%BC%20%EB%88%84%EB%A6%AC%EA%B3%BC-5026_03_.jpg../prev/2016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D%91%9C%EC%A4%80%EB%B3%B4%EC%9C%A1%EA%B3%BC%EC%A0%95%EA%B3%BC%20%EB%88%84%EB%A6%AC%EA%B3%BC-5026_04_.jpg../prev/2016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D%91%9C%EC%A4%80%EB%B3%B4%EC%9C%A1%EA%B3%BC%EC%A0%95%EA%B3%BC%20%EB%88%84%EB%A6%AC%EA%B3%BC-5026_05_.jpg)
1. 표준보육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
순서
2.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
4) 규칙성 이해하기
5) 기초적인 자료(資料) 수집과 결과 나타내기
Ⅰ. 서론
3) 기초적인 측정(measurement)하기
3) 패턴
Ⅲ. 結論
1) 분류하기
2) 조형(미술)을 통한 수학교육
Ⅰ. 서론
출처
4) 공간, 시간의 정이
[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하시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을 제시해 보세요
[아동수학지도]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수학교육의 내용을 정리하시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방향을 제시해 보세요
유아를 위한 현대의 수학 교육은 수학적 지식이나 기술을 전달하기보다 탐색과 구체적 조작활동을 통해 유아 스스로 정이 과 지식을 획득하여 구성하고, 이를 문제해결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