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서비스품질측정(測定) 을위한다항척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7 11:31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pdf
, [경영학과] 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
![[경영학과]%20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_pdf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B8%A1%EC%A0%95%EC%9D%84%EC%9C%84%ED%95%9C%EB%8B%A4%ED%95%AD%EC%B2%99%EB%8F%84_pdf_01.gif)
![[경영학과]%20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_pdf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B8%A1%EC%A0%95%EC%9D%84%EC%9C%84%ED%95%9C%EB%8B%A4%ED%95%AD%EC%B2%99%EB%8F%84_pdf_02.gif)
![[경영학과]%20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_pdf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B8%A1%EC%A0%95%EC%9D%84%EC%9C%84%ED%95%9C%EB%8B%A4%ED%95%AD%EC%B2%99%EB%8F%84_pdf_03.gif)
![[경영학과]%20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_pdf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B8%A1%EC%A0%95%EC%9D%84%EC%9C%84%ED%95%9C%EB%8B%A4%ED%95%AD%EC%B2%99%EB%8F%84_pdf_04.gif)
![[경영학과]%20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_pdf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B8%A1%EC%A0%95%EC%9D%84%EC%9C%84%ED%95%9C%EB%8B%A4%ED%95%AD%EC%B2%99%EB%8F%84_pdf_05.gif)
![[경영학과]%20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_pdf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84%9C%EB%B9%84%EC%8A%A4%ED%92%88%EC%A7%88%EC%B8%A1%EC%A0%95%EC%9D%84%EC%9C%84%ED%95%9C%EB%8B%A4%ED%95%AD%EC%B2%99%EB%8F%84_pdf_06.gif)
설명
경영학과,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경영경제,레포트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경영학과] 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경영학과] 서비스품질측정(測定) 을위한다항척도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경영학과] 서비스품질측정을위한다항척도.pdf( 48 )
[경영학과] 서비스품질측정(測定) 을위한다항척도
서비스품질 정보시스템이란?
서비스품질 경쟁 우위 의 원천 정보시스템 ? 고객의 소리 청취 ? 의사결정 지원 ? 전략(戰略) 적 활용
Mr. SQIS
서비스품질 정보시스템
SQIS
서 비 스품 질 정 보 수집 방 안
서비스품질 조사 방법 대안
거래에 관한 서베이 미스터리 쇼핑 신 규 /상 실 고 객 서 베 이 포커스그룹 인터뷰 고객 조언패널 서비스 모니터링 고 객 불 만, 코 멘 트 조 사 종 합 고 객 설 문 조사 종업원 현장보고 종업원 설문조사 서비스 운영data(資料) 수집
새로운 기준의 적용 : M B상 의 기 준 (’98)
고객 및 시장중시
. . .
고객과 시장정보 고객만족 과 고객관계 개선
서비스품질 정보수집 프로세스 모델
1. 투입
?인력 ?원자재 ?부품 ?고객욕구 ?자본
3. 처리시스템
?제품/서 비스 설계
5. 산출
?제품 ?서비스 ?서류 ?결과
7. 고객
?고객요구 충족 ?고객문제 해결 ?고객요청 수용
2
?제품의 생산 ?서비스의 성과 ?제품/서 비스 전달
4
6
8
2. 투입 측정(measurement) 및 피드백
4. 프로세스 측정(measurement) 및 피드백
6. 산출 측정(measurement) 및 피드백
8. 서비스품질 측정(measurement) 및 피드백
효율적 SQIS의 이점
? 고객의 소리를 기업의 의사결정에 조화 ? 고객의 서비스 우선순위 판단 ? 서비스 개선의 우선순위 확인 및 자원배분에 대한 의사결정의(定義) 가이드 제시 ? 자기 회사와 경쟁사의 서비스 성과 지속적 추적 가능 ? 서비스의 성과 평가의 기회 제공
전략(戰略) 적 측면
SQIS의 개 발 방 안
SQIS를 구 축하 기 위 한 체 계적 절차
고객 의 소리 청취 포스 트의 설정 서 비 스 기 대 의 측 정 (SERV Q U AL 모 형 적 용 ) 정보 품질의 강조 고객 의 이야 기 포착 시스 템 고안 서비 스 성과 와 사업 성과의 연관 성 제시 전 종업 원에게 정보 를 전파 하여 공유 SQ IS 개발
instance(사례) 은행 instance(사례) 은행
…(省略)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