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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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1 07: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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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패션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패션marketing 과 패션marketing 의사결정과 패션marketing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제 1 장 패션marketing concept(개념)의 이해
1. 패션marketing 의 key point(핵심) concept(개념)
2. 패션marketing 관리철학
3. 패션marketing 의 흐름
제 2 장 패션marketing 環境
1. 패션marketing 環境의 구성
2. 패션산업의 특성(特性)
3. 패션산업의 위계구조
4. 상표와 디자인 도용 규제
제 3 장 패션marketing 의사결정과 패션marketing 조사
1. 패션marketing 조사
2. 資料수집방법
제 4 장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1. 의류업체의 제품시장 세분화
2. 사이코그래픽 변수
3. 시장 세분화
4. 바람직한 세분시장의 조건
5. 표적스타트 선택전술
제 5 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1. 포지셔닝 전술의 수립과정
2. 제품포지셔닝맵
3. 포지셔닝맵의 유용성
4. 제품포지셔닝 전술의 유형
제 6 장 패션제품관리
1. 패션제품 관리
2. 패션의 특징
3. 패션주기의 단계별 특징
4. 패션주기의 형태
5. 패션제품의 concept(개념)
6. 패션제품의 분류
7. 패션상표 의사결정
1. 패션marketing 의 key point(핵심) concept(개념)
1) 필요와 욕구
2) 패션제품과 상표
3) 가치와 만족
4) 교환 및 거래
5) 패션시장(패션marketing 활동의 대상)
① 소비자 시장: 개인적인 소비를 위하여 패션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개인과 가정들로 구성된다
② 산업재 시장: 다른 제품의 생산을 목적으로 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회사들로 구성된다
③ 재판매업자 시장: 재판매를 하기 위하여 패션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유통업자들로 구성된다
④ 국제시장: 소비자, 생산자, 재판매업자, government 등이 외국인이나 외국기관일 경우를 말한다
패션marketing 과 패션marketing 의사결정과 패션marketing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제 1 장 패션marketing concept(개념)의 이해
1. 패션marketing 의 key point(핵심) concept(개념)
1) 필요와 욕구
2) 패션제품과 상표
3) 가치와 만족
4) 교환 및 거래
5) 패션시장(패션marketing 활동의 대상)
① 소비자 시장: 개인적인 소비를 위하여 패션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개인과 가정들로 구성된다
② 산업재 시장: 다른 제품의 생산을 목적으로 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회사들로 구성된다
③ 재판매업자 시장: 재판매를 하기 위하여 패션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유통업자들로 구성된다
④ 국제시장: 소비자, 생산자, 재판매업자, government 등이 외국인이나 외국기관일 경우를 말한다
2. 패션marketing 관리철학
1) 기업중심적 marketing 철학
2) 고객중심적 marketing 철학
3) 사회지향적 marketing 철학
? 그린marketing 의 목적 : 기업의 marketing 활동이 자원의 보존, 環境보호, 생태계의 균형 등의 環境문제를 고려하여 관리됨으로써 궁극적으로 인간의 삶을 증진시키는 데 공헌해야 한다
3. 패션marketing 의 흐름
? 고객관계관리(CRM): 사업을 유지하고 이익을 획득하기 위해 고객, 원?부자재 공급자, 유통업자들과 상호 만족스런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目標(목표)로 한다
? 체험marketing : 고객의 오감과 인지, 감성, 행동, 관계의 5가지 유형을 적절히 통합하여 고객의 마음속에 강하고, 감동적이고, 지속적이며, 독특한 기억을 심어주려는 marketing 노력
? 공동marketing : 제품 및 서비스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의 과정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에 기업들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서로의 이익을 증가시키기 위해 수행되는 marketing 활동
제 2 장 패션marketing 環境
1. 패션marketing 環境의 구성
2. 패션산업의 특성(特性)
① 패션산업은 이미지와 심리적 효용가치가 중요한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② 패션산업은 중소기업의 경쟁력이 높은 첨단 정보산업이다
③ 패션산업은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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