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기관에 다니는 교사와 영아가 애착을 높이기 위한 활동방법을 각 주제에 따라 2가지 이상 記述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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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1 19:3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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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불안정애착 영아는 자신 및 타인에 대한 신뢰감이 충분히 형성되어 있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비협조적이고 비순종적이며 공격적이며 통제의 문제를 가질 수 있다 동시에 불안정애착 유아는 유아기 후반기까지도 더 많은 신체적 접촉을 추구하며 어머니 옆에서 떨어지지 않으려는 경향이 높다. 그러므로 안정애착 아동은 보다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반면 불안정애착 아동은 문제해결 과제나 놀이를 주었을 때 지적 호기심이 낮고, 과업 몰입 정도가 낮으며, 지속적이지 못하고, 즐거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안정애착 아동은 문제해결상황에서 열성적이고, 지속적이며, 지시를 더 잘 따르며, 좌절도 적다. 종단연구에 의하면 영아기에 안정된 애착을 형성한 어린이는 초등학교 시기에 전반적으로 학업성적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들은 자신감 있고, 자아존중감이 높고, 사회적으로 유능하고, 어른에게 덜 의존하는 특성을 지닌다. 부모와의 안정된 정서적 유대를 안정애착 영아는 성장함에 따라 어머니와의 신체적 접촉요구보다는 탐색활동과 또래 집단에 더 흥미를 나타낸다.보육기관에 다니는 교사와 영아가 애착을 높이기 위한 활동방법을 각 주제에 따라 2가지 이상 記述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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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기관에 다니는 교사와 영아가 애착을 높이기 위한 활동방법을 각 주제에 따라 2가지 이상 기술하시오. 영아의 애착은 사회성 및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이들은 자신감 있고, 자아존중감이 높고, 사회적으로 유능하고, 어른에게 덜 의존하는 특성(特性)을 지닌다.
영아의 애착은 인지발달과도 관계가 있다.
보육기관에 다니는 교사와 영아가 애착을 높이기 위한 활동방법을 각 주제에 따라 2가지 이상 記述하시오.
영아의 애착은 사회성 및 성격발달에 影響(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안정애착 아동은 보다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보육기관에 다니는 교사와 영아가 애착을 높이기 위한 활동방법을 각 주제에 따라 2가지 이상 기술하시오.
영아의 애착은 인지발달과도 관계가 있다 안정애착 아동은 문제해결상황에서 열성적이고, 지속적이며, 지시를 더 잘 따르며, 좌절도 적다.
다. 동시에 불안정애착 유아는 유아기 후반기까지도 더 많은 신체적 접촉을 추구하며 어머니 옆에서 떨어지지 않으려는 경향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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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기관에 다니는 교사와 영아가 애착을 높이기 위한 활동방법을 각 주제에 따라 2가지 이상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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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의 애착은 사회성 및 성격발달에 influence을 미친다. 종단연구에 의하면 영아기에 안정된 애착을 형성한 어린이는 초등학교 시기에 전반적으로 학업성적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아의 애착은 인지발달과도 관계가 있다. 따라서 이들은 자신감 있고, 자아존중감이 높고, 사회적으로 유능하고, 어른에게 덜 의존하는 特性을 지닌다. 그러므로 안정애착 아동은 보다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반면 불안정애착 아동은 문제해결 課題나 놀이를 주었을 때 지적 호기심이 낮고, 과업 몰입 정도가 낮으며, 지속적이지 못하고, 즐거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반면 불안정애착 영아는 자신 및 타인에 대한 신뢰감이 충분히 형성되어 있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비협조적이고 비순종적이며 공격적이며 통제의 문제를 가질 수 있다. 종단연구에 의하면 영아기에 안정된 애착을 형성한 어린이는 초등학교 시기에 전반적으로 학업성적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안정애착 아동은 문제해결상황에서 열성적이고, 지속적이며, 지시를 더 잘 따르며, 좌절도 적다. 부모와의 안정된 정서적 유대를 안정애착 영아는 성장함에 따라 어머니와의 신체적 접촉요구보다는 탐색활동과 또래 집단에 더 흥미를 나타낸다. 동시에 불안정애착 유아는 유아기 후반기까지도 더 많은 신체적 접촉을 추구하며 어머니 옆에서 떨어지지 않으려는 경향이 높다. 반면 불안정애착 영아는 자신 및 타인에 대한 신뢰감이 충분히 형성되어 있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비협조적이고 비순종적이며 공격적이며 통제의 문제를 가질 수 있다. 부모와의 안정된 정서적 유대를 안정애착 영아는 성장함에 따라 어머니와의 신체적 접촉요구보다는 탐색활동과 또래 집단에 더 흥미를 나타낸다. 반면 불안정애착 아동은 문제해결 과제(problem)나 놀이를 주었을 때 지적 호기심이 낮고, 과업 몰입 정도가 낮으며, 지속적이지 못하고, 즐거워하지 않는다고 한다.